[오늘의 유통 단신] 홈플러스, 시니어 디지털 격차 해소 힘쓴다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임재흥 홈플러스 영업부문장(오른쪽)과 김미경 MKYU 대표가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홈플러스]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 홈플러스 문화센터, 시니어 디지털 격차 해소 힘쓴다

홈플러스 문화센터가 지난 17일 서울 마포구 MKYU 스튜디오에서 김미경 대표가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MKYU(MK&YOU University)와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사는 시니어 계층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홈플러스 문화센터 'MKYU 디지털 튜터와 함께하는 트로트보다 재미있는 스마트폰 교실'' 가을학기 강좌를 단독 개설하고 해당 강의를 진행하는 '디지털 튜터'의 출강을 지원하기로 협의했다.

나아가 겨울학기부터는 양 사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연계키로 했다.

◆ IFC몰, 여름맞이 최대 70% 세일 진행

IFC몰이 봄·여름 인기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하는 '2021 썸머 세일'을 7월 말까지 진행한다.

먼저 SPA 브랜드 앤아더스토리즈는 최대 70%, 자라·망고·코스·미쏘 및 마시모두띠는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찰스앤키스는 신발과 가방 등을 최대 50%, 스와로브스키 주얼리는 최대 40%까지 할인한다. 세포라는 스킨케어 및 뷰티 제품을 최대 반값에 선보인다.

코로나19로 인해 증가한 집콕족과 홈트족을 위한 리빙, 스포츠웨어 브랜드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 생활공작소, 여름 아이템 최대 44% 할인 이벤트

생활공작소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와 쇼핑라이브에서 18일 하루 동안 쾌적한 여름철을 위한 아이템을 최대 44% 할인하는 '무적특가 1 DAY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는 여름철 필수품인 제습제 스탠드형 20개 세트를 24% 할인된 가격에, 바르는 곰팡이 제거제는 1+1 구성으로 구매할 수 있다.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며 구취에 민감해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프로폴리스 함유 알코올 무처방 일회용 가글 구강청결제도 선착순 1천명 한정으로 반값에 선보인다.

◆ 이랜드 스파오, 온라인 단독 '멤버스위크' 개최

스파오가 온라인 공식몰 '스파오닷컴'을 통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으로 구성한 '멤버스위크'를 선보인다. '래플 이벤트', '선착순 타임 세일'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먼저 래플 이벤트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스파오 공식몰 앱에서 로그인 후 참여할 수 있다. 응모에 당첨된 사람에게 아이폰, 애플워치, 배달의민족 50만원권 등을 1천원에 구매할 기회를 제공한다.

매일 오전 10시에는 선착순 타임 세일이 진행된다. 스파오 인기 상품인 해리포터, 나혼자산다 등 컬래버레이션 잠옷과 티셔츠, 여름 기능성 청바지 쿨진, 쿨테크 이너웨어 등 7가지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 깨끗한나라, 호흡 및 착용 편리한 마스크 2종 출시

깨끗한나라가 오는 21일 무더운 여름철에도 가볍게 착용할 수 있는 '귀편한 마스크(KF-94)'와 '숨편한 마스크(KF-AD)' 등 2종을 출시한다.

귀편한 마스크는 장시간 착용으로 인한 피로감을 줄이기 위해 KF94등급은 유지하면서도 기존 '깨끗한나라 황사방역용 마스크' 대비 중량을 55% 줄이고 경량 소재를 적용해 통기성을 강화했다.

숨편한 마스크는 미세 물방울을 차단하는 식약처 허가 의약외품 마스크로 일상 생활에서 비말을 통한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지난 5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에서 진행된 오로나민C 팝업스토어. [사진=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 다들어따 이벤트' 응모 인기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의 고객 감사 이벤트 '2021 오로나민C 다들어따 이벤트'가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이벤트 응모자 수는 전년 대비 63%나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오로나민C는 이벤트를 연계한 체험마케팅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지난 5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에서 진행된 오로나민C 팝업스토어를 통해서는 2일 간 2천여 명이 이벤트에 참여했다.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오로나민C는 교외형 아울렛을 중심으로 이벤트 연계 활동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 LF 트라이씨클, 코로나19 백신 유급 휴가제 시행

LF 계열사 트라이씨클이 임직원을 대상으로 백신 휴가를 도입했다. LF 트라이씨클은 최근 얀센 등 신규 백신 접종이 본격화되고, 잔여 백신 예약 서비스가 확대됨에 따라 백신 휴가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백신을 맞은 직원은 당일 유급 휴가를 지원 받는다. 접종 다음날에도 몸에 이상 기운이 느껴지면 의사소견서 등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연차 휴가 차감 없는 유급 휴가를 사용할 수 있다. 2차 접종 시에도 휴가 제도는 동일하게 적용된다. 1차·2차 백신 접종 완료 시 최대 4일의 휴가가 주어지는 셈이다.

◆ 비와이엔블랙야크, 서초구 페트병으로 제품 만든다

비와이엔블랙야크가 투명 페트병 재활용 활성화 사업 확대를 위해 서초구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17일 서울 서초구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과 조은희 서초구청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블랙야크는 서초구에서 분리 배출된 페트병을 재활용해 자사의 친환경 소재인 '플러스틱(PLUSTIC)' 생산을 확대한다. 이를 위해 서초구는 구내의 학교와 공동주택에 페트병 수거함을 설치하는 등 고품질 투명 페트병을 확보해 블랙야크에 전달하고, 플러스틱 소재가 적용된 친환경 제품을 우선 구매할 계획이다.

◆ 젤라또랩, '젤리믹스' 초도물량 2천개 완판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자회사인 젤라또랩은 젤라또팩토리의 신제품 '젤리믹스'가 출시 첫날 초도물량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젤리믹스는 슬림함과 탄성력으로 빈틈없이 밀착되는 것이 특징인 젤네일 제품이다.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화려하고 유니크한 다양한 컬러로 출시됐다. 젤리믹스 콜렉션 중 지난 8일 첫 선을 보인 '컬러풀 모먼트 에디션'은 출시 하루만에 초도물량 2천개를 완판했다.

출시 시점부터 젤리믹스 컬러풀 모먼트 에디션은 젤라또팩토리 공식 자사몰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주문 폭주로 2차에 이어 3차 재입고 물량 확보를 마쳤다.

◆ 미샤·어퓨, 2021 상반기 글로우픽 어워드 22관왕

에이블씨엔씨가 전개하는 화장품 브랜드 미샤와 어퓨가 '2021 상반기 글로우픽 어워드'에서 22관왕을 차지했다.

글로우픽은 화장품 리뷰와 랭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이번 어워드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5월까지 6개월간 7천759개 브랜드, 11만877개 제품을 대상으로 등록된 약 34만 건의 소비자 리뷰를 분석해 진행됐다.

미샤는 14관왕으로 최다 수상 브랜드에 공동 등극했다. 카테고리별 1위 6개 제품, 2~3위인 위너(Winner) 8개 제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어퓨는 신제품 포함해 총 8개 제품이 수상했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홈플러스, 시니어 디지털 격차 해소 힘쓴다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