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심지혜 기자] 정부가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교육을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참여 행사를 진행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와 교육부(부총리겸 교육부 장관 유은혜),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조율래)은 '2021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을 개최한다고 13일 발표했다.
행사는 오는 14일부터 7월 25일까지 'SW중심사회포털' 내 온라인 코딩파티에서 할 수 있다.
'온라인 코딩파티'는 2015년부터 매년 2회씩 온라인으로 개최해오고 있는 대국민 체험 행사다.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이 만들어지는 원리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매년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진행된다.
이번에는 행사 기간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충분히 체험해보고 인증서도 받아볼 수 있도록, 기간을 예년에 비해 4주 연장해 총 6주간 진행한다.
블록코딩, 텍스트코딩, 컴퓨팅 사고력, 인공지능 등 총 4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역대 온라인 코딩파티 중 가장 많은 22개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유명 온라인 SW·AI교육 프로그램도 추가되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코딩 입문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든 참가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와 난이도로 구성된 프로그램들이 새롭게 추가됐다. 코딩을 통해 음악·과학 등 다양한 교과와 연결된 문제들을 해결하며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울러 '2021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 참가자를 대상으로 '헬로우 코딩!'과 '스텝바이스텝!' 이벤트를 SW중심사회포털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코딩파티 프로그램의 각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발급되는 인증서를 2개 이상 모아서 QR코드를 통해 이벤트 참여 사이트에 접속 후 업로드하거나(헬로우 코딩!), 온라인 코딩파티 설문조사에 응답한(스텝바이스텝!)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김정삼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라며 "이번 행사가 많은 사람들이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관심과 흥미를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