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이화여대, 인터넷거버넌스 인재 양성 '맞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인터넷거버넌스에 대한 전문적 연구·교육 필요성 높아져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KISA가 이화여대와 인터넷거버넌스 정규 교육을 실시하고 청년인재 양성에 적극 나선다.

4일 이화여대 본관에서 개최한 '인터넷거버넌스 미래 인재 양성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화여대 민병원 정치외교학과 교수, 최은봉 이화정치연구소장, 김은실 사회대학장, 김은미 총장, KISA 이원태 원장, 황성원 디지털기반본부장, 조준상 인터넷주소센터장, 박정섭 인터넷주소정책팀장 [사진=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이화여자대학교(총장 김은미)와 '인터넷거버넌스 전문 학제개발 연구 및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발표했다.

인터넷거버넌스 논의는 1990년대 IP주소 및 도메인 등 인터넷주소 관리 위주로 시작됐으나, 최근 4차 산업혁명과 비대면 시대의 도래로 정치·경제·사회 분야로 확장되고 있다.

이에 KISA는 확장된 인터넷거버넌스에 대한 전문적 연구와 교육의 필요성에 따라 본 협약을 추진했다.

양 기관은 인터넷거버넌스 교과과정을 연구하고 전문 교재를 개발하여 실제 교육현장에 시범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KISA는 교육과정을 수강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아·태지역 인터넷거버넌스아카데미(APIGA), 한국인터넷거버넌스청년그룹(VoY@IG), 관련 국제기구 활동 참여를 지원하는 등 미래 인터넷거버넌스 전문가 양성을 위해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원태 KISA 원장은 "이번 협약 내용은 국내 대학에서 진행하는 인터넷거버넌스 정규 교육의 첫 사례"라며, "인터넷거버넌스를 이해하고 국내외 관련기구에 적극적으로 참여·활동할 수 있는 청년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ISA-이화여대, 인터넷거버넌스 인재 양성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