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승 삼성전자 사장, '脫 플라스틱' 실천…"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환경부 '고고 챌린지' 동참…"개인적 실천 넘어 친환경 제품 개발 선도"

1일 삼성전자 뉴스룸에 따르면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사장은 조성현 만도 총괄사장의 지목을 받아 '고고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 [사진=삼성전자 뉴스룸]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사장이 '고고 챌린지' 릴레이에 동참하며 일상 속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에 나선다.

1일 삼성전자 뉴스룸에 따르면 이 사장은 조성현 만도 총괄사장의 지목을 받아 '고고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

이 사장은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 사용을 약속했고, 다음 주자로 정탁 포스코 마케팅본부장을 지목했다. 아울러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임직원들과 함께 사내 식당과 카페에서 개인 텀블러 이용하기 등 탈 플라스틱 실천을 위한 고고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환경부가 지난 1월부터 시작한 '고고 챌린지'는 일상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일상생활에서 해야 할 일이나 하지 않을 일을 정해 약속하는 캠페인이다. 예를 들어 '비닐봉지 사용하지 않고, 장바구니를 사용하고'와 같이 끝 글자를 '고'로 맞춰 SNS에 업로드하고,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면 된다.

이 사장은 "생활 속 작은 실천이 탈 플라스틱 사회로 나아가는 한걸음이 되길 바라며 생활가전사업부 임직원과 함께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개인적 실천을 넘어 친환경 제품 개발을 선도하며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재승 삼성전자 사장, '脫 플라스틱' 실천…"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