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포토]김기현, 민주당 직격 "'조비어천가' 폐족의 길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소희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김 대표 대행은 "조국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집권 세력의 집단최면에 섬뜩하다"며 최근 자서전을 출간한 조국 전 법무부장관에 우호적 반응을 보이고 있는 여권을 집중 비판했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김 대표 대행은 "조국 전 법무부장관은 자녀 입시 비리와 사모펀드 사건의 피고인이고 부인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는 자녀 입시 비리로 1심에서 4년의 중형을 받았다. 이런 사람이 반성은 커녕 변명과 원망으로 일관한다"고 말했다.

이어 여당을 향해 "법치를 부정하는 이런 사람을 책망하기는 커녕 사이비 교주처럼 떠받들고 동조하다 나중에 광신도 비판을 면하기 힘든 상태에 직면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비어천가'를 부르며 극렬 지지층에 환심만 줬다가는 국민에게 버림받는 폐족(큰 죄를 짓고 죽어 그 자손이 벼슬을 할 수 없는 가문)의 길로 들어설 뿐"이라 강조했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 회의 시작에 앞서 이종배 정책위의장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정소희 기자(ss082@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포토]김기현, 민주당 직격 "'조비어천가' 폐족의 길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