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산업협회, 5개 교육기관과 '채용 지원 협약' 체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우수 인재 정보 제공으로 채용 지원 강화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한국SW산업협회가 우수인재 정보를 제공해 회원사의 채용을 지원한다.

(왼쪽부터)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박환수 상무, 솔데스크 위대한 학과장, 아이티윌 박승곤 원장, KG아이티뱅크 설동욱 총괄원장, 한국소프트웨어 조준희 협회장, 중앙정보기술인재개발원 이재일 원장, 영우글로벌러닝 이동섭 센터장, 인력양성위원회 정승식 위원장/사진=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사진=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준희)는 27일, 협회 대회의실에서 5개 IT전문 교육기관과 회원사 채용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연간 2천명 이상의 SW인력을 배출하는 솔데스크, 중앙정보기술인재개발원, 아이티윌, 영우글로벌러닝, KG아이티뱅크 등 5개 IT전문 교육기관과 체결했다.

협약기관은 SW기업의 구인난과 청년의 일자리 정보 부족에 따른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 교육과정 수료생 정보 공유 및 인재채용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양질의 SW산업 기업과 우수한 인재들 간의 연계를 통해 취업지원 사업을 추진할 전망이다.

협약기관은 ▲교육기관 및 회원사 간 네트워크 강화 ▲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 개선 및 인력 양성 활성화 ▲회원사-수료생 간 정보 교류 활동(홍보 설명회 등 네트워킹 행사) ▲채용 연계 활동(교육과정 수료생 정보 공유 및 인재 추천, 채용 설명회)을 협력한다.

또한, 실질적인 협력을 위해 실무 협의체를 구성하고, 주기적인 정보 교환을 비롯한 공동 협력 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관은 SW직무별 역량체계인 ITSQF기반의 교육 과정 심사·인증을 통해 선정됐다. 현장의 직무 수요를 반영한 교육 과정 운영으로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아울러, 취업지원 사업은 협회 회원사 중 기업문화 진단을 통한 정보 제공 및 인력 양성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기업은 향후 이뤄질 교육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프로젝트 멘토링 및 기업 소개를 수행한다.

협회는 이같은 사업에 매개 역할을 할 예정으로, 추후 SW중심대학 등 대학과 전문대학까지 대상을 확대할 전망이다.

조준희 회장은 "최근 SW산업의 성장에 따른 IT 서비스 및 개발인력에 대한 수요 급증으로 중견·중소기업은 극심한 인력난을 호소하고 있다"며, "협회가 우수 인재 정보 제공을 통한 회원사 채용 지원 활동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SW산업협회, 5개 교육기관과 '채용 지원 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