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자 단신] 캐리어에어컨, 공기청정기 '바이러스 솔루션' 선봬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진=캐리어에어컨]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캐리어에어컨, 공기청정기 '바이러스 솔루션' 선봬

캐리어에어컨이 서울 여의도 IFC몰에 설치된 990㎡(약 300평) 공기청정면적의 초대형 공기청정기를 '바이러스 솔루션'을 겸비한 제품으로 개조했다. 바이러스 솔루션은 크게 두 가지로 항균·항바이러스 기능을 가지는 '구리섬유 헤파필터'와 공기 중 부유 바이러스를 저감해 주는 '광촉매 필터'를 적용했다.

구리섬유 헤파필터의 항바이러스 성능 원리는 필터 표면에 흡착된 세균과 바이러스가 '구리 입자'를 영양소로 오인해 흡수하고, 세포막이 파괴되어 수분과 영양소를 잃게 되는 것이다. 공기 중의 활성산소가 유인되고, 대사 작용을 방해해 활성을 억제한다. 부유 바이러스 저감 기능이 있는 광촉매 필터는 광촉매에 'UVA-LED'를 조사해 촉매 반응을 일으키고, 이에 생성된 'OH라디칼'이 공기 중 바이러스 및 병원균을 살균해 준다.

◆ 신일, 코드리스 선풍기 '스마트 S DC 팬' 롯데홈쇼핑 론칭

신일전자가 프리미엄 라인의 코드리스 선풍기 스마트 S DC 팬 출시를 기념해 오는 29일 롯데홈쇼핑 '최유라 쇼'에서 론칭 방송을 실시한다. 프리미엄 라인의 DC팬은 신일의 우수한 모터 기술력을 응집한 제품으로 슬림하고 심플한 디자인까지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고성능 BLDC 모터를 채용해 1.66W의 낮은 전력만으로도 시원한 바람을 선사하며, 동작 소음은 25.8dB(데시벨) 이하로 낮다. 배터리 지속시간이 길어 한 번 완충 시 약풍 기준 24시간 무선 사용이 가능하다. 7엽 날개를 채택해 부드럽고 편안한 바람을 느낄 수 있으며, 2in1(투 인 원) 형식으로 제품의 높낮이를 자유롭게 조절해 스탠드형 또는 테이블형으로 사용할 수 있다.

◆ 드롱기, 소형 전기 주전자 '디스틴타 펄라' 출시

드롱기가 1인 가구와 MZ세대를 겨냥한 소형 전기 주전자 '디스틴타 펄라'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디자인과 컬러를 중시하는 MZ세대 고객층을 겨냥해 파스텔톤의 그린, 옐로우, 실버 3종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용량은 기존 1.7L보다 작은 1L다.

[사진=드롱기]

제품에 3중 안전 시스템을 탑재해 물이 끓거나 받침대에서 분리 시 전원이 차단되는 기능이 있으며, 온도 센서로 전원 제어가 가능해 누구나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분리형 거름망으로 손쉬운 세척 및 위생 관리가 가능하며 투명 수위 표시창으로 보다 쉽게 물 조절이 가능하다.

◆ 코지마, SSG닷컴과 업무 제휴 체결

코지마가 SSG닷컴과 업무 제휴 협약(JBP)을 체결하고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선다. 양사는 온라인 비즈니스를 확장하기 위해 적극적인 상호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SSG닷컴 공식 스토어에서 코지마 단독 기획전을 진행하고, 신세계몰 라이프 매거진을 통해 코지마의 안마의자와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 소개 콘텐츠를 발행할 예정이다. 또 SSG닷컴 어플리케이션 이용자에게 월 1회 고정 알림을 제공하고, '쓱데이'와 같은 대형 이벤트에서 차별화된 구매 혜택을 선보일 계획이다.

코지마는 지난해 SSG닷컴과 안마의자 '포베오'를 처음 선보였으며,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를 정기 진행하는 등 파트너십을 구축해왔다. 앞으로 SSG닷컴의 프로모션과 쿠폰 지원을 활용해 온라인 채널을 대폭 강화하고, 나아가 구매 데이터 분석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등 긴밀한 협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 유라 오피스 커피머신, 수입차 전시장 진출

유라가 수입 자동차 브랜드 랜드로버, 재규어 전시장에 오피스 커피 큐레이션 서비스를 시작한다. 유라는 포드, 아우디에 이어 주요 수입 자동차 전시장에 기업 맞춤형 커피 큐레이션 서비스인 'OCS(오피스 커피 시스템)'를 제공하며 기업 전용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사진=유라]

유라는 주로 VIP고객들이 방문하는 수입자동차 전시장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로 최적의 커피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실제 지난해 유라의 OCS 서비스 관련 매출은 전년 대비 144% 증가했다.

◆ 소니코리아, 캠핑·홈파티 위한 블루투스 스피커 2종 출시

소니코리아가 컴팩트 블루투스 스피커 'SRS-XB13'와 파티 사운드 블루투스 스피커 'SRS-XP500'을 출시한다. 'SRS-XB13'은 253g의 가벼운 무게와 컴팩트한 사이즈에도 엑스트라 베이스와 음향 확산 프로세서를 통해 압도적인 사운드를 구현한다. 간편한 무선 연결을 지원하며, SRS-XB13 스피커 2대를 연결할 경우 좌우가 분리된 스테레오 구성의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SRS-XP500'은 소니의 혁신적인 X-밸런스드 스피커 유닛이 특징이다. 기존 스피커와 달리 원형이 아닌 스피커 디자인으로, 스피커 면적을 최대화해 사운드 출력을 높이고 왜곡을 최소화함으로써 풍부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지원한다. 저음 및 중음역대를 위한 2개의 X-밸런스드 스피커는 우수한 저음과 선명한 보컬 사운드를 구현하며, 고음역대를 위한 2개의 고성능 트위터는 선명하고 폭넓은 사운드를 완성한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캐리어에어컨, 공기청정기 '바이러스 솔루션' 선봬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