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게임생태계 활성화 위한 MOU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광주 지역 게임사 개발 역량 지원 및 스타트업 육성 위해 맞손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NHN(대표 정우진)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탁용석)과 광주 지역 게임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NHN은 광주 지역 게임사 20여곳을 대상으로 게임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 전반을 지원한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시장창출형 게임 프로젝트 제작 지원 프로젝트와 광주글로벌게임센터 입주사에 게임베이스(Gamebase)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NHN 클라우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크레딧을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게임플랫폼 관련 교육 프로그램 또한 운영할 예정이다.

NHN이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베이스는 지난해 동기대비 4배 이상 증가한 판매 건수를 기록한 게임 개발 플랫폼이다. 올해 상반기 중 AWS(아마존웹서비스) 마켓플레이스 입점을 본격화할 예정으로 외형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탁용석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광주시 5대 전략콘텐츠 중 하나인 게임 산업의 발전을 위해 NHN과 적극적으로 협업해 독창적이고 우수한 콘텐츠를 시장에 내보일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동수 NHN 게임플랫폼사업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게임사들이 콘텐츠 개발 역량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보유한 서비스 역량과 노하우를 협력사와 공유하며 광주 지역 게임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N-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게임생태계 활성화 위한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