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 불법 공매도 사전점검 실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한국거래소는 시장감시위원회가 29일 국·내외 증권사 등 70개 금융투자회사 준법감시인으로 구성된 준법감시협의회 집행위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가 29 오전 서울사옥에서 국내외 증권사, 선물사 및 자산운용사 등 70개 금융투자회사 준법감시인으로 구성된 준법감시협의회 집행위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송준상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장(앞줄 다섯번째)과 준법감시협의회 집행위원들이 간담회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5월 3일 예정된 공매도 부분재개 이후 공매도 관련 규정위반 사례가 확인되는 경우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조치할 계획임을 설명했다.

최근 구축한 불법공매도 적발시스템을 통해 모니터링과 적발을 강화해 나갈 예정임에 따라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요청하고, 회원사 자체적으로 불법공매도에 대한 철저한 점검과 예방 활동을 당부했다.

준법감시협의회 설광호 회장은 준법감시인들이 공매도 위반 여부 확인과 기록·유지와 보고 등 적극적인 대응으로 불법공매도 근절에 만전을 기할 것임을 밝혔다.

이에 앞서 시장감시위원회는 지난 26일부터 이날까지 진행된 주요 회원사 방문 및 설명회 등을 통해 대차거래 정보 보관 방법 등 회원의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시세하락 과다관여 계좌에 대해 예방조치 강화내용 등을 설명·안내했다.

시장감시위원회 측은 “자본시장의 최일선에서 자본시장의 신뢰 제고와 투자자 보호를 위해 불법공매도를 포함한 불공정거래를 근절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 불법 공매도 사전점검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