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자 단신] 쿠쿠,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전기밥솥 14년 연속 1위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쿠쿠전자가 한국생산성본부(KPC)가 발표한 '2021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전기밥솥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사진=쿠쿠]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쿠쿠,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전기밥솥 14년 연속 1위

쿠쿠전자가 한국생산성본부(KPC)가 발표한 '2021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전기밥솥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이로써 쿠쿠는 14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게 됐다.

쿠쿠는 혁신 제품 개발과 엄격한 품질관리, 가치 있는 서비스 제공 등 고객 만족에 힘쓴 결과 시장 점유율 70% 이상 차지하며 독보적인 입지를 굳힌 상태다. 올해 NBCI에서도 이미지, 충성도 등 주요 조사항목에서 소비자의 높은 평가 점수와 깊은 신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 엔비디아, 과학 시각화 지원하는 '옴니버스 파라뷰 커넥터' 공개

엔비디아가 자사의 실시간 3D 협업 플랫폼 옴니버스에서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과학 시각화 애플리케이션인 파라뷰를 지원하도록 설계된 옴니버스 파라뷰 커넥터를 공개했다. 엔비디아 옴니버스는 사용자가 선호하는 콘텐츠 제작 및 시각화 애플리케이션에서 2D 및 3D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USD 형식으로 공유할 수 있는 실시간 협업 플랫폼이다.

새롭게 발표된 옴니버스 파라뷰 커넥터 출시로 연구자들은 생산성과 발견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대규모 데이터세트는 더 이상 다운로드 및 교환할 필요가 없으며, 옴니버스 사용자가 클라우드에 있는 동일한 작업 공간에서 작업할 수 있으므로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이미지프레스 C170' 출시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 상업 인쇄 및 오피스 시장의 다양한 출력물에 대응할 디지털 고속 인쇄기 '이미지프레스 C170'를 출시했다. 이번 디지털 고속 인쇄기 신제품은 대량 컬러 인쇄에 최적화된 디지털 인쇄 시스템이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 상업 인쇄 및 오피스 시장의 다양한 출력물에 대응할 디지털 고속 인쇄기 '이미지프레스 C170'를 출시했다. [사진=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제품의 주요 특장점은 ▲고속 출력 ▲우수한 컬러 안정성 ▲폭넓은 용지 대응력이다. 분당 흑백 80매, 컬러 70매의 빠른 출력 속도와 신속한 기동을 갖췄으며 대량 인쇄 시에도 고속 출력으로 대응한다.

◆ 파나소닉코리아, 걸그룹 우아!와 키움히어로즈 이닝 이벤트

파나소닉코리아가 27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히어로즈의 경기에서 자사의 브랜드 모델 걸그룹 우아!와 함께 이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자사 제품과 관련된 퀴즈를 내고 정답을 맞춘 관람객에게 파나소닉 헤어드리이기를 상품으로 증정했다.

파나소닉코리아는 2020년부터 키움히어로즈와 파트너십 협약을 맺고 있다. 1만7천여 석의 관중석을 보유한 고척스카이돔의 외야 홈런존과 본부석 하단 LED 광고판에 자사 로고 노출과 전광판 등에 카메라, 청소기, 헤어드라이어 등 제품 이미지를 노출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있다. 또 스프링캠프 기간 키움히어로즈의 연습경기 중계 시 파나소닉 방송 장비를 지원했다.

◆ 독일 주방 가전 브라운, 핸드믹서 HM1010 출시

독일 프리미엄 주방 가전 브랜드 브라운이 멀티믹스1 핸드믹서 'HM1010'을 출시했다. HM1010은 약 800g의 동급 대비 가벼운 무게로 사용자들이 손목에 무리 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무게뿐만 아니라 모터가 제품 앞쪽에 위치해 오래 사용해도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고, 가볍게 느껴진다.

독일 프리미엄 주방 가전 브랜드 브라운이 멀티믹스1 핸드믹서 'HM1010'을 출시했다. [사진=브라운]

400W의 모터로 많은 힘을 들이지 않고 짧은 시간 안에 요리에 필요한 재료 준비를 마칠 수 있으며, 맞춤 설정이 가능한 4단계 스피드 조절 기능과 믹싱을 위한 터보 모드로 다양한 레시피에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저소음 모터를 장착해 파워는 강력하지만 소음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 소니, 최신 IP·클라우드 솔루션·이미징 제품 공개

소니가 IP, 클라우드, 이미징에 중점을 둔 전문 미디어 제품과 솔루션의 새로운 업그레이드, 혁신 사항을 발표했다. 우선 기존의 HDC 카메라 라인업에 4K IP 기능을 추가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컴팩트 IP 확장 유닛 HDCE-TX50과 HDCE-RX50을 선보였다. HDC-5500 시스템 카메라와 사용할 경우 최대 HD 6배속의 슈퍼슬로우 모션 기능까지 지원할 수 있으며 현재 HDC 카메라 사용자가 보다 효율적인 리소스 사용 및 공유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소니는 최근 4K를 지원하는 컴팩트 스위처 XVS-G1을 발표하면서 XVS 시리즈 스위처 라인업을 확장했다. 나머지 라인업도 오는 6월 예정된 버전 3.6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아울러 소니의 Ci 미디어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내 안전한 원격 협업을 위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다. MFA 및 고급 관리 제어 기능을 비롯한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돼 중요한 콘텐츠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쿠쿠,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전기밥솥 14년 연속 1위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