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게이츠 "백신 있어 코로나19 종식 될 것"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영국 현지매체 인터뷰 통해 "인류가 결국 이길 것" 낙관

빌 게이츠 [사진=TED]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인 빌 게이츠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이 종식될 수 있다는 낙관적인 전망을 내놨다.

23일(현지시간) 영국 스카이뉴스가 일부 공개한 빌 게이츠 인터뷰 내용에 따르면 빌 게이츠는 "우리에겐 백신이 있고 코로나19 팬데믹은 종식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게이츠와 부인 멜린다는 자선단체 '빌 앤 멜린다 게이츠 재단'을 통해 코로나19 백신·치료제 개발을 지원해왔다.

인터뷰에서 게이츠는 "대유행이 시작했을 때 지구적 차원에서 대응책을 마련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면서 "영국, 프랑스, 독일과 세계보건기구(WHO) 등이 모여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도구가 무엇인지 논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감염병혁신연합(CEPI)이 있기에 백신을 연구할 수 있었고, 세계백신면역연합(GAVI)이 있기에 백신을 구매할 수 있었다"면서 "그게 바로 'ACT-A'"라고 강조했다. ACT-A는 코로나19 백신·치료제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WHO와 '빌 앤 멜린다 게이츠 재단' 등이 주도해 만든 이니셔티브다.

게이츠는 "ACT-A의 노력과 미국의 연구개발 자본 덕분에 백신을 개발할 수 있었다"면서 "대유행에 대응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던 상황에서 정말 값진 것이었다"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빌 게이츠 "백신 있어 코로나19 종식 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