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비씨온라인, 주택 임대관리 보안 '맞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공동주택에 특화된 보안 시스템 마련 예정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ADT캡스와 종합 부동산 서비스 기업인 비씨온라인이 공동주택에 특화된 보안 시스템 구축을 위해 협력한다.

ADT캡스(대표 박진효)는 7일 부동산 매물정보 플랫폼 '공실클럽'을 운영하는 종합부동산 서비스 기업 비씨온라인(대표 하성현)과 주택임대관리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ADT캡스의 스마트 홈 보안 서비스 '캡스홈'과 비씨온라인의 주택 임대관리 서비스인 '집프로'를 기반으로 공동주택에 특화된 원스톱 보안 시스템을 구축한다. 또 차별화된 주택 임대관리 사업 확대를 위해 힘을 모은다.

[사진=ADT캡스]

캡스홈은 실시간 현관 앞 영상 확인, 현관 앞 배회자 감지·알림, 24시간 출동 서비스 등 기능을 제공한다. 1인 가구 혹은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 단위 가구에 유용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비씨온라인의 집프로는 임대 건물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제반업무를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임대관리를 포함해 민원, 유지 보수, 청소, 보안 등 사용자가 다각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앞으로 양사는 집프로를 신청한 임대 세대별로 캡스홈을 무상으로 지원해 건물 보안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 임대인의 부담을 줄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돕는 미납월세보장 서비스, 주택 공실해소, 임차인 민원관리 등의 서비스도 마련한다.

ADT캡스 관계자는 "당사 보안 인프라를 바탕으로 임대관리 서비스의 경쟁력을 높이고, 공동주택 안전 강화에 기여할 것"ㅇ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군과 협력해 정보통신기술(ICT)을 결합한 스마트 홈 보안 솔루션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ejc@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ADT캡스-비씨온라인, 주택 임대관리 보안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