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자체 상품 강화…PB 브랜드 4가지로 세분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하이메이드 매출, 최근 3년간 평균 25% 성장…소비자 니즈 맞춰 공략

롯데하이마트 PB '하이메이드' [사진=롯데하이마트 ]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자체브랜드(PB)인 '하이메이드(HIMADE)'를 하위 브랜드로 세분화해 새롭게 론칭하며 상품력 강화에 본격 나선다.

2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앞으로 '하이메이드'는 '하이메이드 베이직', '하이메이드 디자인', '하이메이드 아이디어', '하이메이드 시리즈' 4가지 브랜드로 세분화 된다.

지난 2016년에 론칭한 '하이메이드'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롯데하이마트 PB브랜드다. 실제로 지난 2018년부터 최근 3년간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된 '하이메이드' 연간 매출액 신장률은 직전연도 대비 평균 25% 늘었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하이메이드 성장에 힘입어 소비자 니즈에 맞춰 브랜드를 세분화해 PB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앞으로 브랜드 콘셉트에 맞는 다양한 PB 상품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하이메이드' 브랜드는 다양한 소비자 니즈와 콘셉트에 맞게 운영된다.

'하이메이드 베이직'은 필요한 기능에 충실하고 가성비 높은 제품을 찾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다. 올해 3월에 출시한 65형 UHD TV(모델명 HMDH6502UB)가 대표적이다. 80만원대 가격에 4K UHD급 화질은 물론 USB 포트 등 기본 기능은 모두 담아 가성비 TV를 찾는 고객에게 인기가 높다.

'하이메이드 디자인'은 제품의 가격뿐 아니라 디자인 요소도 중시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하이메이드 헤어드라이어(모델명 HHD-UN2000P)가 있다. 최중호 전문 산업디자이너가 디자인을 맡았고 20~30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세련되고 모던한 디자인을 강조한 제품이다.

'하이메이드 아이디어'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편리함을 찾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지난 2월에 출시한 27형 멀티스탠드 피벗 모니터(모델명 HM-F270MS1)가 있다. 좌우로 회전해 모니터 방향을 세로로 세울 수 있고 안구 망막 손상을 줄여주는 청색 파장(블루라이트) 차단 기능도 있어 재택근무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하이메이드 시리즈'는 미니멀라이프, 캠핑족, 펫가전 등 다양한 테마에 맞는 제품군을 갖춘 브랜드다. 대표적으로 에어프라이어, 소형 보온밥솥 등 1인 가구에 특화된 상품군이 있다. 미니 온풍기, 온열 침낭 등 캠핑용품 시리즈와 펫 자동 급식기 등 펫가전 상품군도 운영할 예정이다.

최준석 롯데하이마트 PB개발팀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자체브랜드(PB) 시장에서 '하이메이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주요 타겟 고객에 맞는 콘셉트에 따라 하위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한다"며 "앞으로 브랜드별로 가성비와 가심비를 만족시키는 자체 상품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하이마트, 자체 상품 강화…PB 브랜드 4가지로 세분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