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증서'로 비대면 알뜰폰 개통·기변 '한번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비대면 이동통신 가입서비스' 본격 시작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 앞으로 네이버(대표 한성숙) 인증서로 휴대전화 개통 및 번호 이동, 기기 변경 등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가 비대면 이동통신 가입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네이버]

네이버는 휴대전화 개통, 번호 이동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이동통신 가입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발표했다.

우선 미디어로그 'U+알뜰모바일',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이용자가 대상이나 추후 LG유플러스까지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으로부터 네이버는 미디어로그,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과 함께 '비대면 이동통신 가입서비스에 대한 임시 허가'를 받았다. 신용카드, 범용인증서 외에도 편리하게 '네이버 인증서'를 본인 인증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는 권한을 얻었다.

'네이버 인증서'를 본인 인증 수단으로 활용해 비대면으로 신규 가입, 번호 이동, 기기변경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범용인증서 발급비용과 복잡한 절차가 부담스러웠던 이용자,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운 대학생 등 사각지대에 있는 이용자들도 편리하게 휴대전화 개통, 번호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오경수 네이버 인증서 리더는 "간편하고 안전한 네이버 인증서가 비대면 트렌드에 익숙한 이용자들의 니즈를 적극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이동통신가입 같은 민간서비스 뿐 아니라 청약홈, 정부24 전자증명서, 국민연금공단 등 다양한 공공 서비스로 사용처를 넓히고, 일상 속 다양한 순간에 편리한 인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인증서'로 비대면 알뜰폰 개통·기변 '한번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