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네오 QLED 8K', 업계 최초 '와이파이 6E' 인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4GHz·5GHz에 6GHz 대역 추가 사용…데이터 전송 속도 향상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네오 QLED 8K' 제품이 TV 업계 최초로 와이파이(Wi-Fi) 6E 인증을 받았다. [사진=삼성전자]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네오 QLED 8K' 제품이 TV 업계 최초로 와이파이(Wi-Fi) 6E 인증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네오 QLED 8K 제품이 와이파이 6E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WFA(Wi-Fi Alliance) 기술 표준 협회를 통해 이뤄진 것으로 TV 제품이 와이파이 6E 인증을 받은 것은 처음이다.

인증을 받은 모델은 QN900A, QN800A 등 2종이다. 와이파이 6E는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제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와이파이 6는 데이터 전송 속도를 기존 대비 최대 4배까지 빠르게 향상시키는 기술과 여러 기기를 하나의 공유기에 접속해 사용하더라도 안정적인 접속을 유지하는 기술 등을 포함한다.

와이파이 6E는 기존 2.4GHz와 5GHz에 추가로 6GHz 대역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향상됐다. 또 ▲더욱 빠른 멀티 기가 비트 데이터 처리 ▲낮은 대기 시간 ▲연결 신뢰성 기술 탑재를 통한 최신 보안성 확보 등을 특징으로 한다.

최근 8K·4K 고화질 영상, VR콘텐츠, 고사양 게임 등 대용량 데이터를 TV나 모바일 기기에서 처리해야 하는 비중이 높아지면서 갤럭시S21 울트라 등 모바일 기기도 와이파이 6E 기능을 탑재해 출시했다. TV 업계에서도 향후 매우 유용한 기술로 부각될 전망이다.

최용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네오 QLED 8K가 와이파이 6E 인증을 받은 것은 미래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비한 것"이라며 "TV 업계 리더로서 앞으로도 최신 기술들을 제품에 빠르게 적용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네오 QLED 8K', 업계 최초 '와이파이 6E' 인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