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연수원, '가상자산 AML·CFT 실무과정' 신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내 최초로 가상자산 거래에 특화된 자금세탁방지 교육 실시

보험연수원 로고 [사진=보험연수원]

[아이뉴스24 허재영 기자] 보험연수원이 한국블록체인협회와 공동으로 가상자산 거래에 특화된 자금세탁방지 교육 '가상자산 자금세탁방지(AML)·테러자금조달방지(CFT) 실무과정'을 신규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보험연수원은 다음달 13일 금융사 및 가상자산사업자 소속 자금세탁방지업무 실무자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과정은 국내에서 최초로 실시되는 가상자산 특화 자금세탁방지 교육 프로그램으로, 금융사의 가상자산 거래 관리와 가상자산사업자의 신고·검사에 대비하기 위한 필수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관계당국 전·현직 담당자가 강연자로 나서 자금세탁방지업무 실무자가 숙지해야할 핵심사항을 전달할 예정이다.

보험연수원은 해당 교육을 통해 최근 가상자산 거래 증가에 따라 유의해야 할 사항과 최신 동향 등을 전파 및 공유하는 한편 관련 법규에 따라 새롭게 자금세탁방지 의무를 부담하게 되는 가상자산사업자의 관련 업무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험연수원 관계자는 "올해는 우리나라 가상자산 산업이 제도권 내에 진입하는 동시에 국제기준에 걸맞은 자금세탁방지 의무를 이행하게 되는 중요한 시기"라며 "보험연수원과 한국블록체인협회는 앞으로도 가상자산 시장과 관련 산업이 안정적인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갖추며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교육을 포함한 지원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허재영 기자(huropa@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보험연수원, '가상자산 AML·CFT 실무과정' 신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