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CS, AI 에듀테크 기반 마련…'마이온'과 업무협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인적자원 역량 파악 AI 기술 도입 시작…교육사업 확장 위한 단계별 협업 추진

(오른쪽부터) 권충혁 KT CS 신사업추진본부장, 류태섭 왼쪽 마이온 대표가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KT CS]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KT CS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기반 교육사업을 확장한다.

KT CS는 에듀테크 스타트업 '마이온'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에듀테크 사업 기술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해 협력한다고 5일 발표했다.

이를 통해 마이온은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커리어 솔루션을 개발하고, KT CS는 솔루션 상용화를 위한 교육 인프라 제공, 마케팅 역할을 담당한다.

KT CS 교육컨설팅 온라인플랫폼에 직업 찾기 검사 및 진로상담 서비스인 'AI 마이온봇' 적용을 시작으로, 교육 프로그램 및 온라인 전용 취업 캠프도 개발할 계획이다. 장기적으로 인적 역량 빅데이터 구축, AI를 활용한 커리어 개발과 전직지원 모델 개발을 통해 교육사업 확장을 목표로 한다.

권충혁 신사업추진본부장은 "에듀테크 분야 강자인 스타트업 '마이온'과의 협업을 통해 사업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에듀테크를 활용한 교육사업 확장 및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CS, AI 에듀테크 기반 마련…'마이온'과 업무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