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김선희 상무,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학교 산학연계프로그램 등 후학 양성 노력

[사진=비비큐]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비비큐(BBQ) 김선희 상무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BBQ는 지난 26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제57회 기술사의 날’ 행사에서 DX팀(Digital Transformation) 김선희 상무가 4차 산업혁명 핵심 인재양성에 기여한 공로로 이 같은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김 상무는 지난 3년간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주관의 ‘한이음 ICT’ 멘토링 프로그램 및 ‘동국대학교 산학연계프로젝트’ 등을 통해 후학을 양성하고 국가의 정보통신산업과 신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김선희 상무는 딥러닝 기반 일자리 정보 챗봇, 빅데이터 활용 약속장소 추천 앱 개발 등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관련 10여개의 과제를 지도하고 수행하며 AI 및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에 앞장서 왔다.

BBQ는 김 상무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총괄하는 DX팀장으로, 보이는 ARS 시스템 도입, 자사앱 리뉴얼 및 시스템 안정화 등 보다 편리한 주문 환경을 위한 시스템 개발 및 구축을 이끌었다고 밝혔다.

BBQ 측은 “BBQ가 4차산업 혁명에 발맞춰 업계를 선도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경영을 지속해온 만큼, 이번 DX책임자의 장관 표창 수상은 회사로서도 매우 의미있는 일이다”라며 “앞으로도 내부 임직원들의 전문성을 십분 활용한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태헌 기자 kth82@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BBQ 김선희 상무,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