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허재영 기자]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구글플레이와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실시간 인기 앱 1위에 올랐다고 22일 밝혔다.
업비트는 이날 오후 1시 기준 국내 양대 앱 마켓인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실시간 인기 앱 1위를 차지했다.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에 따르면 업비트는 지난 20일 양대 앱 마켓의 일간 인기 앱 1위에도 오른 바 있다.
인기앱 순위 2위에는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가 이름을 올렸다. 케이뱅크는 업비트의 실명확인계좌 발급 은행이다. 업비트와 케이뱅크의 인기 순위 급상승은 최근 비트코인 및 디지털 자산 투자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이 국내 대표 거래소와 제휴 은행으로 이어진 결과라는 것이 업비트의 입장이다.
업비트는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집계 기준 2월 둘째 주 평균 모바일 주간활성사용자수(WAU) 112만 명으로 국내 거래소 가운데 1위다.
두나무 관계자는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연일 최고치를 기록하며 새로운 금융 자산으로 잠재 가치를 입증하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 자산 투자에 입문하려는 투자자들이 업비트를 선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업비트는 투자자들이 안전하고 불편함 없이 디지털 자산을 거래할 수 있도록 최고의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