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방송대상' 응모 접수…OTT 부문 신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오는 4월 1일까지, 시상식 9월 13일 개최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는 '2021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시상계획을 확정해 9일 발표했다.

이번 대상은 방송인의 창작의욕을 고취하고 방송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방송통신위원회가 매년 개최하는 시상식이다. 지난 한 해 동안 국내에서 제작·방송된 우수 프로그램 및 방송문화 발전에 기여한 개인·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행사기도 하다.

올해 방송대상에는 기존 ‘사회 통합’ 부문과 ‘문화 다양성’ 부문을 ‘사회․문화 발전’ 부문으로 통합하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활성화 등 미디어 환경의 변화를 반영하고자 ‘웹․앱 콘텐츠’ 부문을 신설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등 국가적인 재난 상황에서 위기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장애인 방송 등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에 대하여도 공로상을 추가해 시상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에는 방송관계자 뿐만 아니라 국민들도 함께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을 즐길 수 있도록 국민평가단을 운영해 심사 과정에서 시청자들의 평가를 반영할 계획이다.

응모 또는 추천하고자 하는 방송사 등은 오는 4월 1일까지 출품서 등의 자료를 방송통신위원회에 제출해야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방송통신위원회 홈페이지에 게시된 응모요강(붙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통위 방송대상' 응모 접수…OTT 부문 신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