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역량 제고 나선 SSG닷컴…매월 '마스터 클래스' 진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내·외 유명 전문가 초빙해 인사이트 공유…첫 강연은 박세현 당근마켓 부사장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SSG닷컴이 직원 역량 키우기에 박차를 가한다. 업계에 새롭게 떠오르는 스타트업으로부터 유연한 기업문화와 인사이트를 열린 자세로 배워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국내·외 IT 업체의 유명인사를 초빙해 성공 노하우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세미나 '마스터 클래스'를 매달 한 번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마스터 클래스는 IT기반 플랫폼기업으로서 상대의 장점을 스스럼없이 배우고 새로운 혁신의 기회로 삼겠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SSG닷컴이 IT업계 주요 인사들을 초빙해 인사이트를 얻는 '마스터 클래스'를 전개한다. [사진=SSG닷컴]

이에 SSG닷컴은 지난 15일 온라인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급성장중인 박세헌 당근마켓 부사장을 첫 번째 강연자로 초빙해 제 1회 마스터 클래스 세미나를 열었다. 세미나의 대주제를 '혁신'으로 정한 만큼 치열한 경쟁을 뚫고 두각을 나타낸 기업에 초점을 맞췄다.

당근마켓은 2020년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건수, 가입자 수 등을 종합했을 때 해당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또 박 부사장은 과거 우아한형제들을 비롯해 엔씨소프트, 네이버, 현대카드 등 주요 혁신 기업을 두루 거쳤다는 점도 주목했다.

이번 마스터 클래스는 최근 사회적 분위기를 감안해 약 1시간 동안 온라인 화상회의 형식의 웨비나로 열렸다. SSG닷컴 구성원들이 주 시청 대상이지만 강연 내용에 관심이 있는 신세계그룹 관계사 직원들도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도록 사전에 링크를 공유했다.

이 날 강연은 '신뢰, 충돌, 공유, 피드백'이라는 주제로, 인사 및 기업문화 업무를 총괄하는 박 부사장이 직접 당근마켓과 우아한형제들과 같은 스타트업 특유의 일하는 방식, 비즈니스 성공의 노하우 등에 대해 자유롭게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본 강연이 끝난 뒤에는 박 부사장이 SSG닷컴 구성원으로부터 사전에 받은 개별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당초 예정된 일정보다 30분 늦게 종료됐을 만큼 다양한 질문이 이어지는 등 반응이 뜨거웠다.

SSG닷컴은 앞으로도 유연하고 개방적인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웨비나는 회사 구성원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넓히고 새로운 시야를 확보해 스스로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혁신적인 마인드를 가진 리더를 초청해 매월 한 번씩 웨비나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직원 역량 제고 나선 SSG닷컴…매월 '마스터 클래스'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