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NXP, 차량용 360도 레이더 센서 솔루션 발표
NXP 반도체가 360도 차량 주변을 총체적으로 감지하고, 이미징 레이더의 식별 및 분류를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레이더 센서 칩세트 솔루션 제품군을 발표했다. 새로운 NXP 레이더 프로세서와 77GHz 트랜스시버로 구성된 솔루션은 코너 및 전방 레이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신차안전도평가(NCAP)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구성을 제공하고, 4D 이미징 레이더의 상용 가능한 양산 경로를 최초로 자동차 제조업체에 제공한다. 4D 이미징 레이더는 범위와 속도를 측정하는 기존 방식에서 방향, 도착 각도 및 고도의 측정을 포함하도록 레이더의 기능을 확장한다.
레이더는 1~3단계 자율주행에 초점을 맞춘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와 4, 5단계 자율주행을 목표로 로보택시와 안전 운송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서비스로서의 모빌리티(MaaS)' 혁신기업 모두를 위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의 핵심 기술이다. NXP의 새로운 레이더 센싱 솔루션 제품군은 두 시나리오를 모두 충족하고,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다양한 브랜드와 모델 포트폴리오의 니즈를 해결할 수 있도록 중요한 확장성과 설계 재사용을 지원하는 특화 및 최적화된 접근방식을 제공한다.
◆에이서, '스위프트 5 SF514-55T' 국내 출시
에이서가 '인텔 EVO 플랫폼' 인증을 받은 '스위프트(Swift) 5 SF514-55T'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신제품은 인텔 11세대 타이거레이크 코어 i5 프로세서와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이 탑재돼 있는 제품으로 노트북 사용자에게 한 차원 높은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또 인텔이 지향하는 차세대 모빌리티 노트북의 기준인 인텔 EVO 플랫폼 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빠른 응답속도와 강력한 퍼포먼스는 물론 오랜 시간 지속되는 배터리, 빠른 충전기능을 갖추고 있다.
'스위프트 5 SF514-55T'는 1kg 무게와 14.95mm 두께의 울트라슬림 노트북이다. 최대 17시간 지속 가능한 배터리와 30분 충전으로 최대 4시간 사용이 가능한 급속충전기능이 탑재됐다. 35.6cm(14인치) 풀HD(1천920x1천80) IPS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으며, 178도 광시야각에 340니트(nit)의 밝기와 sRGB 100% 색재현율로 넓은 시야감과 또렷한 색감을 경험할 수 있다.
또 16GB LPDDR4X 듀얼채널 램과 512GB PCIe NVMe SSD가 탑재돼 빠른 부팅과 원활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 1초에 약 48억 비트를 전송할 수 있는 인텔 Wi-Fi 6와 블루투스 5.1을 제공해 빠르고 안정적으로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는 네트워크 환경도 지원한다.
◆루헨스, 이중 필터 적용 '세면대 정수 필터 V2' 출시
원봉의 라이프케어 브랜드 루헨스가 세면대 수도꼭지 장착용 필터인 '세면대 정수 필터 V2(WCS-400)'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녹물의 재이탈을 방지하는 이중 마이크로 세디먼트 필터를 적용해 빠른 유속으로 불순물이 빠져나오지 않도록 강도 높은 필터링을 제공한다. 마스크 제작 시 적용되는 멜트 블로운(MB) 공법이 적용돼 3µm(마이크로미터) 이상의 불순물 포집력 증대는 물론 필터 수명을 향상시켰다.
정수기 품질 검증과 같이 섬세한 필터 검증 및 안전성 확인 절차도 진행했다. 미국 FDA(식품의약국) 기준 준수 제조와 함께 NSF(미국 위생 협회) 인증 필터 사용, 납·수은 등의 유해물질 사용제한(RoHS) 지침 검수를 완료했다. 수도용 제품 필수 인증 사항인 KC위생안전기준까지 획득해 욕실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니콘, SNS 포토 콘테스트 '모든 사진은 Z로부터' 개최
니콘이미징코리아가 NIKKOR(니코르) Z 렌즈 유저를 대상으로 SNS 포토 콘테스트 '모든 사진은 Z로부터'를 진행한다. 니코르 Z는 미러리스 라인업인 Z 시리즈의 전용 렌즈군으로 대구경 Z 마운트를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니코르 Z 렌즈로 담은 자유 주제의 작품을 응모하면 된다. 참여 방법은 니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니코르 Z로 촬영한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올어바웃니콘 #사진은Z로부터 #NIKKORZ #카메라명 #Z렌즈명)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내부 심사를 통해 총 50개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넷기어, 뮤럴 와이파이 디지털 액자 출시
넷기어코리아가 뮤럴 캔버스 신제품 '뮤럴 와이파이(WiFi) 디지털 액자 MC315'를 정식 출시했다. 뮤럴 와이파이 디지털 액자는 100% 와이파이를 통한 사진 데이터 전송 기능 및 앨범 연동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jpg, png, mp4, mov 등 널리 쓰이는 이미지·동영상 포맷은 물론 '움짤'이라 불리는 gif 형식의 이미지는 물론 iOS의 라이브포토, 안드로이드의 모션포토 형식도 지원한다. 기존 뮤럴 캔버스에 없는 차콜 그레이 컬러의 우드 프레임을 채택했으며, 1.3㎏의 가벼운 무게에 15.6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넷기어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뮤럴 와이파이 디지털 액자를 15% 할인 판매한다. 또 구매 고객을 위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뮤럴 와이파이 디지털 액자 구매 후 구매처에 후기를 작성하면 6만 원 상당의 넷기어 USB 무선 랜카드 'A6210'을 증정한다. 개인 SNS나 블로그, 카페 등에 제품 후기를 비롯한 포스팅을 작성하면 스타벅스 모바일 기프티콘 2매를 증정한다.
◆한국후지제록스, '버산트 시리즈' 2종 출시
한국후지제록스가 용지 수용성과 생산성을 향상시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컬러 디지털 인쇄기 '버산트 3100i 프레스'와 '버산트 180i 프레스'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버산트 시리즈는 새로운 '공기 흡입 급지 유닛' 기능을 탑재해 다양한 인쇄물을 만들고 주문형 인쇄 기능을 더욱 발전시켜 비즈니스의 확장을 실현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된 것이 특징이다.
'공기 흡입 급지 유닛'은 후지제록스에서 새롭게 개발한 독점 기술이다. 소량의 공기를 사용해 용지를 강하게 들어 올려 장별로 분류해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급지 처리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버산트 시리즈는 이 기술을 통해 다량의 먼지가 있는 용지 또는 불규칙한 질감을 가진 용지 등 기존의 급지 방식으로는 인쇄가 쉽지 않은 용지에 대한 대응력을 향상시켰다.
또 공기 흡입 급지 유닛을 통해 안정적인 용지 공급으로 생산성을 극대화했다. 총 3단계의 공기 분사 방식을 사용해 용지를 분류하고 강력하게 고정하며, 불필요한 용지를 분리해 한 장씩 운반함으로써 다양한 인쇄 용지 호환이 가능하다. 긴 용지 출력 속도는 전 기종 대비 버산트 3100i 프레스는 약 2.5배, 버산트 180i 프레스는 약 2배 빨라졌다.
/서민지 기자 jisseo@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