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HDC아이파크몰의 온실가스 감축 노력이 인정받았다.
HDC아이파크몰은 지난 27일 르메르디앙 서울 호텔에서 열린 '2020 건축물 온실가스∙에너지 우수사례 성과공유회' 에서 ‘건물부문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관리제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건축물 온실가스∙에너지 우수사례 성과공유회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행사다.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달성하고자 건물 부문 온실가스 감축 기여도가 큰 우수 기업을 선정 및 포상해 관리 업체의 목표관리제도에 대한 참여의지를 고취하고 온실가스 감축기술 발굴∙ 확산 등을 도모 하기 위해 마련됐다.
HDC아이파크몰은 2004년도 준공 이후 지속적인 증축을 통해 에너지 사용면적이 35.6% 증가 했음에도 지난 2007년부터 지속적인 투자 및 관리로 에너지 사용량을 32.4% 절감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에 성공했다.
앞서 HDC아이파크몰은 내부에 사용 되는 조명 기기 18,000개를 고효율 조명기기(LED)로 모두 교체해 낭비되는 전력을 없앤 바 있다.
또 건물 에너지 사용 특성상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냉난방 에너지를 절감하기 위해 공조기 순차운휴 및 빙축열 냉동기 가동 등 전력 피크부하 관리를 자발적으로 시행해온 실가스 배출 감축 및 에너지 절약에 기여한 점도 높게 평가받았다.
최익훈 HDC아이파크몰 대표는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절감에 관심을 갖고 임직원 모두가 노력해 국가 에너지 효율 향상에 기여를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친환경 복합쇼핑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