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2020 한국PR대상' 온라인PR 부문 최우수상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 6개월만에 10만명 이상 증가

[아이뉴스24 이연춘 기자] 11번가는 한국PR협회가 주관하는 '2020 한국PR대상' 온라인P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올 한해 11번가가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펼쳐온 혁신적인 활동들이 우수 PR사례로 선정됐다.

11번가는 ‘최저가’, ‘행사 소식’ 등 상투적인 소재를 과감히 버리고 MZ세대를 겨냥한 톡톡 튀는 콘텐츠를 기획해 높이 평가받았다. 11번가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인 ’11 ZOOM’ 콘텐츠가 대표적인 예다.

샤인머스캣 등의 상품 사진을 11배 확대하거나 11배 축소한 이미지들은 유저들로부터 큰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면서 '11 ZOOM' 콘텐츠를 선보인 지 6개월만에 11번가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10만명 이상 증가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1번가]

유튜브 채널 '11번가 11TV'를 통해 고객 소통을 이어온 점도 주효했다. "2030세대가 입기 좋은 가성비 브랜드 추천해주세요", "장마철 패션 꿀팁 궁금해요" 등 실제 고객들의 궁금증에 직접 답변하는 영상 콘텐츠로 '양방향 소통'을 이뤄냈다.

또 11번가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대상으로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키크니'와 함께 기획한 무료 스티커를 증정하는 등 MZ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고객층과의 소통을 꾸준히 이어왔다.

이영진 11번가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장은 "단순 할인소식만을 내세우는 이커머스 소셜미디어의 한계를 벗어나 실제 우리 일상에서 도움되는 쇼핑 정보를 색다르게 표현해내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성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소셜미디어 속에서 만나는 다양한 고객들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최신 쇼핑 트렌드는 물론 보는 재미까지 가득한 11번가만의 개성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연춘 기자 stayki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11번가, '2020 한국PR대상' 온라인PR 부문 최우수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