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카드 발급 자동화 시스템 구축…1분 이내 심사 마친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심사 상담 톡'도 카카오톡 기반으로 개선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KB국민카드는 비대면 채널을 통한 발급 확대 등 카드 발급 트렌드 변화와 '온택트' 시대에 최적화된 카드 심사·발급 자동화 시스템'을 가동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심사 직원에 의해 수작업 처리됐던 업무를 사전에 정의된 요건에 따라 과정이 진행되도록 한 것으로 고객의 발급 편의성은 물론 심사 업무의 신속성과 효율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이미지=KB국민카드]
[이미지=KB국민카드]

1년 간의 개발 작업을 통해 완성한 자동화 시스템은 ▲심사 상담 자동화 ▲심사 데이터 입력·처리 지능화 ▲심사 시스템 정교화 ▲심사 프로세스 간소화 등 4개 부문이 중점이다.

우선 '심사 상담 자동화'를 위해 지난 해 선보인 '심사 상담 톡'을 고객들이 친숙한 카카오톡 기반으로 개선하고, 계좌점유인증 등 다양한 비대면 본인 확인 방식을 추가했다. 카드 발급을 위한 신청 정보 입력과 수정도 채팅 환경에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성도 제고했다는 게 KB국민카드 측의 설명이다.

심사 데이터 입력·처리 지능화의 경우 KB증권, KB손해보험 등 KB금융그룹 주요 계열사의 거래 실적 정보와 신용평가사가 제공하는 부동산 정보, 재직 기업체 정보 등 외부기관 데이터를 추가로 활용해 기존에 심사 직원이 담당했던 발급 자격과 소득 기준 심사가 시스템에 의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진행되도록 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시스템 본격 가동에 앞서 진행한 시범 운영 결과 비대면 채널을 통한 신청의 대부분이 1분 이내에 심사가 완료되는 등 카드 발급 심사에 소요되는 시간이 기존 대비 크게 단축된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지속적인 성능 개선을 통해 향후 대면 채널 신청에 대해서도 자동화 시스템을 단계적으로 도입하는 등 해당 시스템을 모든 모집 채널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국민카드, 카드 발급 자동화 시스템 구축…1분 이내 심사 마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