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CJ프레시웨이, EGS평가 6년 연속 '우수'
CJ프레시웨이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발표한 '2020 ESG평가'에서 코스닥 상장기업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국내 상장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해 2002년부터 환경경영(Environmental), 사회책임경영(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ESG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환경부문에서 B, 사회책임경영부문에서는 A+, 지배구조부문 A를 받았다. 세 영역의 성과를 합산한 통합 등급에서 A등급을 받아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하이트진로, 어른이 문방구 '두껍상회' 성료
하이트진로가 서울 성수동에 오픈한 어른이 문방구 '두껍상회'가 지난 25일까지 70일간 누적방문객 1만여 명을 돌파하는 흥행을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두껍상회는 진로의 캐릭터 두꺼비 굿즈를 비롯 하이트진로의 인기 굿즈와 판촉물을 판매한 팝업스토어다. 하이트진로의 굿즈를 구하지 못한 고객들의 요청과 지속적인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기획됐다.
두껍상회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굿즈는 코로나19와 홈술로 변화한 트렌드의 영향으로 요즘쏘맥잔, 진로소주잔, 한방울잔 등 술잔 굿즈와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두꺼비 피규어 인형, 두꺼비 키링 등이었다. 특히 1만여 개 이상 팔려 가장 많이 판매된 요즘쏘맥잔은 전체 방문고객들이 1인 1개이상 구매한 수치로 두껍상회 필수구입아이템으로 등극했다.
◆K쇼핑, 가을·겨울 '레디 투 웨어' 패션 선봬
K쇼핑이 방송인 장영란과 함께 올 가을·겨울시즌을 위한 다양한 레디 투 웨어 패션 상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장영란은 K쇼핑을 통해 패션 쇼핑 호스트로 변신해 K쇼핑 패션 담당 MD 및 PD와 함께 상품 구성 기획 미팅부터 상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 ‘장영란 픽’ 상품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상품 라인업에는 29일 오전 11시 35분 방송되는 '브루스필드 남성·여성 캐시 앙고라니트 3종', 11월에 방송되는 '테이트 남성·여성 니트 3종' 등이 있다.
◆휠라, '보아 플리스 컬렉션' 출시
휠라가 보글보글 털 모양이 뭉쳐져 있는 소재인 '보아 플리스'를 의류, 슈즈, 액세서리 등 전방위 패션 아이템에 적용한 '보아 플리스 컬렉션'을 출시한다.
휠라는 그간 보아 재킷이나 베스트 등 아우터 중심으로 선보여 왔지만, 올해는 보아 소재 맨투맨 티셔츠, 슬라이드 슈즈, 백팩, 크로스백 등 보아 소재를 입은 다양한 제품을 라인업에 포함시켰다.
휠라 보아 플리스 컬렉션은 휠라 공식 온라인스토어와 전국 휠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 '열려라 참깨라면' 첫 선
오뚜기가 화끈한 매운맛의 열라면과 고소한 참깨라면을 콜라보한 '열려라 참깨라면'을 선보인다.
열려라 참깨라면은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오뚜기의 '열라면'과 '참깨라면'을 조합한 제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열라면과 참깨라면의 특징만을 합쳐 더욱 매콤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열려라 참깨라면은 하늘초의 매콤함이 어우러진 매운 맛과 고소한 참깨와 계란으로 구성된 참깨계란블럭을 적용했다. 제품은 롯데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고교생 진로 멘토링 진행
아모레퍼시픽이 서울 노원구 소재 동산정보산업고등학교 1·2학년 50명을 대상으로 진로 멘토링 '미트 유어 드림(MEET YOUR DREAM)'을 진행했다.
미트 유어 드림은 아모레퍼시픽이 사내 전문가와 자원을 활용해 학생들의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2013년부터 진행한 프로보노 활동이다. 이번 메이크업 아티스트 진로 멘토링은 서울시교육청 진로직업과와 협업해 학교 선정, 일정 등을 구체화 했다.
장래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희망하는 동산정보산업고등학교 학생들은 아모레퍼시픽에서 사전 제공한 메이크업 키트를 활용해 영상 속 멘토와 실습시간을 가졌다.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본사에서 실시간으로 학생들의 질문에 답변해주고 메이크업 노하우 등을 알려주며 온라인 쌍방향 소통을 이어갔다.
◆아이파크몰, 음식점 위생등급제 '매우 우수' 획득
아이파크몰 'D7 푸드씨네마'에 위치한 크리스탈제이드, 잇샐러드, 장사랑 더하기, 찬장, 아그라, 스시산 블루 등 총 6개의 식음 매장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지정 음식점 위생등급제에서 '매우 우수' 인증을 받았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약처가 지난 2017년 5월 도입한 등급제다. 음식점 위생관리 수준을 제고하고 고객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도입됐으며 평가 점수에 따라 ▲매우 우수 ▲우수 ▲좋음 총 3단계로 등급이 부여된다.
아이파크몰은 지난 8월 고객 이용이 많은 다이닝 매장을 중심으로 위생등급제 등급 지정 신청을 진행했다. 심사 결과 신청한 매장 모두가 '매우 우수' 등급을 지정 받았다.
◆BGF리테일, '헬로네이처' 팝업스토어 확대 운영
BGF리테일의 온라인 푸드 라이프숍 헬로네이처가 전국의 맛집을 고객과 새벽배송으로 연결하는 팝업스토어 운영을 강화하고 나섰다.
헬로네이처는 팝업스토어에 대한 고객의 호응이 높아지자 지금까지 개별 MD들이 비정기적으로 진행했던 것을 확대하여 팝업스토어 전담 MD팀을 신설했다. 운영 규모를 대폭 늘리기로 했으며, 새로운 지역 맛집을 소개하는 운영 주기도 월 1~2회에서 주 1회로 확대한다.
또 헬로네이처는 '팝업스토어팀'도 신설했다. 팝업스토어팀은 전국의 숨겨진 맛집들을 발굴해 온라인 판매를 위한 상품 기획부터 생산 관리, 제품 패키지, 배송 QC까지 밀착 관리하고 온라인 전용 상품 개발 등 추가적인 컨설팅도 제공한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