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밥캣, 유럽서 신제품 12종 선봬 '역대 최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콤팩트 휠로더·R2시리즈 미니굴착기 등 최신장비 대거 공개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두산밥캣은 체코에 위치한 유럽 및 중동·아프리카(EMEA) 법인에서 온라인 신제품 론칭 행사를 개최하고, 역대 최다인 12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22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에서 선보인 신제품은 유럽 시장을 겨냥한 콤팩트 휠로더와 라이트 콤팩션을 비롯,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R시리즈 소형 로더, R2시리즈 미니 굴착기 등이다.

이날 최초로 공개한 콤팩트 휠로더는, 뛰어난 적재능력과 좌우 굴절 기능으로 좁은 장소에서도 작업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유럽 특화 장비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콤팩트 휠로더 [두산밥캣 ]

두산밥캣은 연 2만대 규모의 유럽 콤팩트 휠로더 시장에서 향후 5년 내 연 1천대 이상을 판매해 시장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아스팔트 도로 정비에 필수로 사용되는 라이트 콤팩션 장비도 처음 선보였다.

또 두산밥캣은 지난해 북미에 선보여 큰 호응을 이끌어낸 R시리즈 소형로더와 R시리즈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R2시리즈 미니 굴착기의 유럽시장 출시를 알렸다. 유럽 미니 굴착기 시장은 지난해 기준 연 9만 대 규모로, 유럽 전체 소형 건설장비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중요한 시장이다.

두산밥캣은 현지 딜러망과 마케팅 역량 강화로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으며, 신제품 출시를 통해 향후 1~2년 내 시장점유율 10%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두산밥캣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두산밥캣의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방향을 한눈에 보여주는 자리였다"며 "제품군 확대와 기술 혁신을 통해 소형 장비시장을 재정의 한다는 의미의 슬로건 '넥스트 이즈 나우' 아래 핵심 역량을 집중해 글로벌 리더로서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두산밥캣, 유럽서 신제품 12종 선봬 '역대 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