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조성우 기자] 창간 20주년을 맞은 아이뉴스24가 주최한 '아이포럼 2020'이 15일 서울 드래곤시티호텔 그랜드볼룸 한라홀에서 '디지털 생활혁명(Digital Life Revolution)'을 주제로 개최됐다.
포럼 시작 전 열린 '제1회 아이뉴스24 소셜 D·N·A혁신상' 시상식에서 심사위원장을 맡은 윤대균 아주대 소프트웨어학과 교수가 경과보고를 하고 있다.
코로나19 공적 마스크 판매정보 공공데이터 개방에 핵심 역할을 한 시빅해커그룹 코드포코리아(대표 권오현)가 '소셜 D·N·A 혁신상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소셜 DNA 혁신상에는 핀크, 소셜 DNA 안전상(이상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에 SK텔레콤이 선정됐다. 소셜 DNA 포용상에 테스트웍스, 소셜 DNA 협력상(이상 한국정보화진흥원장상)에는 데이콘이 뽑혔다. 소셜 DNA 공로상(아이뉴스24 대표이사상)에는 오픈튜토리얼스가 주인공이 됐다.
'제1회 아이뉴스24 소셜 D·N·A혁신상' 시상식은 D·N·A는 각각 데이터(Data), 네트워크(Network), 인공지능(AI)을 뜻하는 말로, 아이뉴스24가 창간 20주년을 맞아 사회적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제정한 뜻깊은 상이다.
한편, '아이포럼 2020'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인공지능(AI), 사물 인터넷(IoT),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솔루션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전통적인 사회 구조를 혁신하는 '디지털 전환'에 따른 생활과 산업계 전반의 변화, 향후 전망 등을 짚어봤다. 산업·생활·로봇·모빌리티·유통 등 다양한 분야의 리더가 참여해 디지털 전환에 따른 혁신에 대해 심도 있는 강연을 펼쳤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