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언택트 추석 맞아 600분간 모바일 생방송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2일 10개 프로그램 릴레이 식품 판매방송

[아이뉴스24 이연춘 기자] 롯데홈쇼핑은 추석을 앞두고 이달 22일 모바일 생방송 ‘몰리브’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총 600분간 '식품 원데이' 릴레이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코로나19로 변화된 '언택트 추석’ 트렌드를 반영하고, 매년 명절 기간 모바일 채널 유입률이 평소 대비 2배 이상 증가하고, 식품 구매비중이 전체의 약 40%를 차지함에 따라 식품 원데이 특집방송을 기획하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롯데홈쇼핑]

하루 동안 특정 상품군만으로 모바일 릴레이 방송을 진행하는 것은 업계 최초로, 평일 대비 편성을 6배 이상 확대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10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명절 시즌에 가장 구매 비중이 높은 고품질 신선식품, 제철과일, 건강식품 선물세트 등을 선정해 판매한다. 식품 전문 쇼호스트, 푸드 스타일리스트들이 출연해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콩트’, ‘쿡방’, ‘먹방’ 등 다양한 볼거리들도 제공할 예정이다.

당일 오전 10시에는 EBS1 '최고의 요리비결'에 출연한 유명 요리연구가 전진주씨가 출연한다. 명절 시즌 필수 식품으로 꼽히는 '횡성 한우세트', '사과·배 혼합세트'를 활용한 이색 요리를 쿡방 형식으로 선보이며, 그녀만의 레시피를 시청자들과 공유한다.

오후 12시에는 '솔가 비타민 세트', '제일제당 스팸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구성으로 선보인다. 오후 4시에는 추석 차례 콘셉트로, 명절 맞춤 상차림 세트인 '홍진경 더 전 5종 세트'와 ‘블랙앵거스 LA갈비’를 판매한다. 오후 6시에는 유명 헬스케어 브랜드 '고려은단'의 유산균과 비타민을 롯데홈쇼핑 단독 구성으로 선보인다. '비비고 왕교자 만두', '매그넘 아이스크림 세트' 등 다양한 가정간편식, 디저트류도 선보일 예정이다.

송재희 롯데홈쇼핑 e리빙부문장은 "코로나19로 안전하게 명절을 보내려는 '언택트 추석'이 선호됨에 따라 명절 시즌 구매가 급증하는 식품을 모바일 채널을 활용한 이색 콘텐츠로 선보이게 됐다"며 "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식품 원데이 모바일 생방송인 만큼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쇼핑 기회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연춘 기자 stayki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홈쇼핑, 언택트 추석 맞아 600분간 모바일 생방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