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샘표, '내일의 식탁 포럼' 성료
샘표는 지난 7일 슬로푸드문화원이 주관하고 한식진흥원과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내일의 식탁 포럼: 간장미식'에서의 강연을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샘표는 '간장, 맛과 향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연사로는 샘표에서 간장을 30년째 연구하고 있는 최용호 우리발효연구중심 연구원이 나섰다.
최 연구원은 콩 단백질 분자가 미생물에 의해 수많은 아미노산 분자와 펩타이드 분자로 쪼개져 풍성한 맛과 향을 내는 발효의 과학적 원리를 설명했다. 맛과 향이 우수하고 안전한 간장을 만들기 위한 미생물 연구와 순식물성 콩 발효 요리에센스 연두라는 세상에 없던 제품이 탄생하게 된 배경도 공유했다.
◆동아오츠카, 코로나19 의료진 지원
동아오츠카가 코로나19 최전방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의료진들을 위해 포카리스웨트, 오로나민C 등 음료를 지원한다.
동아오츠카는 서울의료원, 서남병원, 서울적십자병원, 명지병원, 성남시의료원, 경기도의료원(의정부, 파주) 7개 병원에 포카리스웨트, 오로나민C, 이카리아커피 등 총 1천6백여만 원 상당의 음료를 전달한다.
또 방역 최전선에서 땀 흘리는 의료진들의 수분 보충을 위한 포카리스웨트에 넥택(neck tag)을 달아 응원 메시지도 함께 전한다.
◆리리코스, '누보 콜라겐 브이 앰플'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마린 코스메틱 브랜드 리리코스가 콜라겐을 삼중으로 관리하는 '누보 콜라겐 브이 앰플'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리리코스의 기술력으로 개발한 누보 콜라겐™ 성분을 51.7% 함유해 피부를 탄탄하고 건강하게 가꾸는 데 도움을 주는 콜라겐 앰플이다.
누보 콜라겐™은 피부 흡수율을 높인 저분자화 콜라겐과 바쿠치올 성분으로 이뤄진 혁신적인 탄력 성분이다. 저분자화 콜라겐이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되고, 바쿠치올 성분이 콜라겐 활성을 촉진하는 동시에 감소까지 억제해 콜라겐을 삼중으로 관리한다. 이 외에도 아욱 추출물, 자작나무 수액 등에서 발견한 노화 관련 특허 성분 3종이 포함됐다.
◆세이코, 현대百 신촌점에 부티크 매장 오픈
세이코(SEIKO)가 현대백화점 신촌점에 국내 유일의 '세이코 부티크' 매장을 오픈했다.
세이코 부티크는 세이코가 직영하는 브랜드 매장이다. 세이코와 그랜드 세이코 등 두 가지 브랜드를 함께 취급한다. 소량만 입고돼 소장가치가 높은 세이코 부티크 전용 모델도 이곳에서만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신촌점 2층 주얼리·시계 섹션에 자리잡은 세이코 부티크는 국내 백화점에 입점한 세이코 매장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넓고 쾌적한 분위기에서 세이코와 그랜드 세이코 두 브랜드의 다양한 라인업 제품을 둘러볼 수 있으며, 고객 상담실을 갖추고 있어 편안하게 제품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아이파크몰, '통계의 날' 통계청장 표창 수상
HDC아이파크몰이 지난 1일 '제26회 통계의 날 기념 통계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통계 작성에 기여한 공로로 통계청장 표창을 받았다.
아이파크몰은 매월 통계청에서 진행하는 도·소매업 동향 조사에 유통업체 소비현황 파악을 위한 품목 분류별 매출 데이터 및 통계 수치를 제공 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수상에 성공했다.
아이파크몰은 이번 수상을 통해 통계 조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고 정부 정책 수립 및 유통 산업 발전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나갈 계획이다.
◆피자알볼로, 창립 15주년 기념 프로모션 개시
피자알볼로가 오는 30일까지 창립 15주년을 기념해 장수 고객을 찾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개인 SNS를 통해 지난 15년간 피자알볼로와 함께 했던 순간을 인증하면 피자알볼로 상품권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개인 인스타그램에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피자알볼로 15주년과 관련된 인증샷을 올리면 참여가 완료된다.
수상 내역은 총 5개 부문이다. 특히 지금은 단종된 메뉴를 인증샷으로 남긴 '최장수 고객상' 1명에게는 피자알볼로를 10년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이용권이 증정된다.
◆몰스킨, 아티스트 협업 '스튜디오 컬렉션' 첫 선
몰스킨이 6명의 아티스트와 콜라보한 크리에이티브 플랫폼 '스튜디오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젝트는 몰스킨 노트를 플랫폼으로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와 협업을 통해 문화적인 스토리를 담아내는 브랜드 캠페인이다. 이번 컬렉션은 이탈리아, 스페인, 영국 등 세계 곳곳에서 활동 중인 6명의 아티스트와 협업을 통해 전개된다.
컬렉션에 참여한 6명의 아티스트들은 각자만의 관점으로 몰스킨 브랜드를 해석한 작품을 몰스킨 노트에 표현했다. 강렬한 컬러감과 현대적인 감성이 돋보이는 올림피아 자놀리, 몽환적인 표현으로 사랑 받는 소니아 알린스 등이 이번 프로젝트를 함께했다.
◆윈덤 호텔&리조트, 신규 호텔 2개소 오픈
윈덤 호텔&리조트가 여수와 구미에 두 개의 신규 호텔을 오픈하면서 한국내 입지를 더욱 넓힌다.
여수 돌산도에 오픈한 라마다 플라자 바이 윈덤 호텔은 아시아 최초로 호텔 루프톱에서 운행하는 짚트랙을 선보인다. 또 오는 9월 말 오픈을 앞두고 있는 라마다 바이 윈덤 구미는 구미 최초의 글로벌 체인 호텔로 기획됐다.
윈덤 호텔&리조트는 이번 두 개의 신규 호텔 오픈을 통해 윈덤에서도 국내에 가장 잘 알려져 있는 라마다의 입지를 수도권과 지방에서 확고히 다져나갈 방침이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