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휠체어 운행중 대물사고도 보상"…손보협회, 소비자상담 사례집 발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난해 손해보험 상담 2천553건 수행…인터넷 상담건 중 38건 선정·정리

[아이뉴스24 허재영 기자] 손해보험협회는 지난해 2월부터 운영한 ‘통합상담센터’의 상담사례 중 중요한 38건을 정리해 '손해보험 소비자상담 주요사례집'을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손보협회는 다양한 민원 등 소비자 불편에 대한 신속한 해결을 위해 ‘손해보험 통합상담센터’를 확대‧운영 중이다. 상담센터는 지난해 손해보험 상담을 2천553건 수행했다.

[손해보험협회]

사례집에는 상반기 인터넷 상담건 중 38건을 선정 및 정리한 내용이 담겼다. 보험사 등의 일선 상담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상담빈도, 단계 및 상품유형 등을 고려해 다양하게 선정했다.

특히 전동휠체어 사고 등 보상여부가 불분명했던 일부사례를 발굴해 보상여부를 명확화하는 등 불필요한 분쟁과 민원을 예방했다.

전동휠체어 사고에 대한 일배책 보상여부에 대해 약관상 '차량 사고'는 면책인데, 전동휠체어도 차량에 포함되는지 여부를 두고 해석상 논란이 됐다. 전동휠체어는 '차량'에서 제외함이 타당하다는 법률자문 결과에 따라 보상토록 명확화했다.

손보협회는 발간되는 책자를 소비자단체 등에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며, 일반 소비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협회 홈페이지에 등재할 계획이다.

손보협회 관계자는 "사례집 발간을 통해 일반 소비자의 손해보험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에도 축적되는 상담사례를 주기적으로 선별·정리해 연 1~2회 발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허재영 기자 huropa@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동휠체어 운행중 대물사고도 보상"…손보협회, 소비자상담 사례집 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