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롯데百, '롯데탑스 데이' 진행
롯데백화점 해외패션 편집샵 롯데탑스가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롯데탑스 데이'를 진행한다.
롯데탑스 데이는 2월과 8월, 일년에 단 두 번만 매장에서 할인 판매되던 가격에 10~30%를 추가로 할인해주는 행사다.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상품을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는 잡화·의류·슈즈·리빙 등 4가지 카테고리의 약 7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쿠팡, '택배 없는 날' 응원 광고 방영
쿠팡이 택배 없는 날과 택배기사들의 주5일 근무를 응원하는 광고를 방영한다.
쿠팡은 택배 없는 날이 택배 산업 발전을 위한 의미있는 날임을 알리고 이를 지지하기 위해 이번 광고를 기획했다.
쿠팡의 택배 없는 날 응원 광고는 주요 옥외광고판과 지하철 승강장, 아파트 승강기 광고판 등을 통해 방영된다. 해당 광고에서 쿠팡은 택배 없는 날을 응원하며 또한 택배 기사들의 주 5일 근무를 지지한다는 메세지를 전한다.
◆GS25, 온택트 레이스 대회 개최
GS25가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손기정기념재단, 예술을 사랑하는 러닝클럽(PRRC), 스트릿 패션브랜드 디스이즈네버댓과 손잡고 고(故) 손기정 선수 정신을 되새기며 코로나 극복을 위한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는 '위대한 손기정 언택트 런 10K(GSUR10K)' 레이스 대회를 개최한다.
GSUR10K는 1936년 베를린올림픽 마라톤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손기정 선수의 조국 사랑을 기리는 의미와 전국에 있는 러너가 다양한 장소에서 한마음으로 뛰며 코로나 극복의 메시지를 나누고자 기획됐다. 페이스 패키지 수익금의 일부는 손기정기념재단에 기부돼 마라톤 꿈나무 육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GPS기반 러닝 어플을 활용해 원하는 시간·장소를 선택해 달리고, SNS로 인증 받는 100% 온택트 레이스 대회로 진행된다.
◆CJ오쇼핑, '두번두번 페스티벌' 진행
CJ오쇼핑이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코로나와 장마로 지친 고객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두번두번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CJ오쇼핑은 행사 기간 동안 인기 브랜드 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집중적으로 방송 편성한다. CJ오쇼핑과 CJ오쇼핑플러스에서 방송되는 상품 중 두 번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행사 대상 브랜드는 지오송지오, 더엣지, 에셀리아 등 CJ오쇼핑의 인기 패션 브랜드로 구성됐다. 연휴 기간 동안 방송 상품을 주문 전화나 CJ몰로 두 번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생활필수품 KF94 마스크 50장이 사은품으로 증정된다.
◆에이랜드, 도쿄 1호점 오픈
에이랜드가 지난 6월 일본 패션 유통 그룹 아다스트리아와 체결한 프랜차이즈 계약에 따라 오는 10월 도쿄 1호점을 오픈한다.
아다스트리아는 메인 브랜드 '니코앤드'를 포함한 약 30여 개의 다양한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현재 국내외 1천4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도쿄 시부야에 위치하게 될 에이랜드 일본 1호점은 약 220평(2층) 규모의 매장으로 구성된다. 도쿄 내에서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스크램블 교차로가 인근에 있는 메인 상권에 위치할 전망이다.
◆진도, '아콤플리어 2호점' 오픈
진도가 전개하는 진도모피·엘페·끌레베·우바·진도로쏘·진도옴므 등 전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복합 편집매장 '아콤플리어' 2호점을 롯데백화점 분당점에 오픈한다.
롯데백화점과 진도가 만나 새롭게 탄생시킨 아콤플리어는 국내 퍼 시장에서도 처음 시도되는 콘셉트 스토어다. 1호점 롯데백화점 중동점 매장을 성공적으로 상권에 안착시키며 트렌드와 럭셔리 가치를 지닌 진도 브랜드 가치에 부합하는 공간 디자인을 도출했다.
진도는 아콤플리어 2호점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오픈 당일인 오는 13일까지 100·200·300·500·1천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5% 금액의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금액대별 밍크 트리밍 머플러·코렐 에메랄드 리브 12p 세트·밍크 롱 머플러 등을 증정한다.
◆에프알엘코리아, 수해 복구에 1억 원 기부
유니클로를 운영하는 에프알엘코리아가 전국적으로 발생한 수해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억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부금은 최근 발생한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이재민을 위해 구호물품 지원, 수해 피해 시설 복구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K쇼핑, 사회적 기업 유통 판로 지원 나서
K쇼핑이 사회적 경제 기업 유통 판로 지원을 위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의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우수한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을 적극 발굴하고 추천할 예정이다. K쇼핑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관리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을 검토해 K쇼핑 방송 및 온라인을 통해 판매한다. 또 K쇼핑 입점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매 수수료를 우대하는 등 사회적경제기업 스스로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한다.
선정된 기업의 상품들은 매주 금요일 오후 낮 시간대에 방송하는 K쇼핑 '가치&같이' 프로그램에서 만날 수 있다. 가치&같이는 TV방송뿐 아니라 TV앱에과 온라인몰에서 전용관으로 상시 운영된다. K쇼핑은 방송 수익금 전액을 장애인, 아동, 노인 등 사회취약계층 관련 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