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언택트 미술대회 연다…9월 2일까지 예선 접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제23회 우리미술대회 개최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우리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예선대회와 본선대회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제23회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화의 확산,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발맞추어 예선작품 온라인 접수 시스템과 본선대회 다중 화상회의 기술이 도입된 게 특징이다.

[이미지=우리은행]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1995년부터 지속적으로 개최해 온 우리미술대회는 그동안 수많은 미술영재를 발굴한 우리은행의 대표적인 문화예술분야 메세나 사업"이라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혁신적인 변화를 시도한 이번 대회가 코로나19로 침체된 문화예술계에 활력을 불어 넣고, 미래 화가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 참가대상은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까지다. 대회 일정은 ▲9월 2일까지 온라인 예선접수 ▲9월 11일 예선대회 합격자 발표 ▲9월 27일 본선 진출자 1천명이 참여하는 온라인 본선대회 ▲10월 16일 최종 수상자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수상 작품은 주요 미술대학 교수, 다양한 분야의 미술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최종 수상자에겐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비롯한 다양한 상장과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은행, 언택트 미술대회 연다…9월 2일까지 예선 접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