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사내벤처 '레볼루션 랩' 도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구성원 혁신 아이디어 사업화 진행…조직문화 개선·역량 계발 도모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CJ올리브영이 변화와 혁신을 향한 임직원들의 새로운 도전을 지원한다.

CJ올리브영은 구성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내벤처 제도 '레볼루션 랩(Lab)'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구성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려는 취지다.

CJ올리브영은 지난 2018년부터 사내 아이디어 공모 제도 '레볼루션'을 시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레볼루션을 통해 도입된 제도 및 상품은 '현금 없는 매장', '대표 상품으로 구성된 트래블 키트' 등 약 60가지에 달한다.

CJ올리브영이 사내 벤처 '레볼루션 랩'을 신설하고 구성원 아이디어 모으기에 나선다.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레볼루션에서 제안된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세스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레볼루션 랩을 새롭게 도입했다.

레볼루션 랩은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신사업이나 신규 상품과 서비스, 플랫폼 등 별도 제한 없이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모든 분야에서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개진할 수 있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유관부서 리더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적합성, 구현 가능성, 시장성 등을 평가받는다. 이후 약 2~4주 동안 전문가 코칭을 바탕으로 사업 계획과 비즈니스 모델을 구체화해 대표이사 및 경영진의 최종 심의를 받게 된다.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는 사업화를 위해 전담 조직이 신설되고 필요 역량에 따라 사내 공모를 통해 팀원을 구성하게 된다. 최대 1억 원의 사업 지원금, 외부 전문 교육과 컨설팅 등 전폭적인 지원도 받는다. 이후 운영 성과 분석을 바탕으로 독립 분사, 사내 흡수, 기간 연장 등 운영 방향을 결정한다. 개인의 의사에 따라서 원 소속부서로의 발령도 보장된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CJ그룹에서 가장 젊은 조직이자 2030세대를 대표하는 뷰티 플랫폼인 만큼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조직을 만들기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레볼루션 랩 운영을 통해 성과는 확실히 보상하고 교훈을 얻을 수 있는 작은 실패는 포용하는 올리브영만의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구성원들의 역량 개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올리브영, 사내벤처 '레볼루션 랩'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