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네파, 통합 CSR 채널 구축
네파가 2015년부터 매 겨울마다 펼쳐온 '따뜻한 세상 캠페인'과 올해로 3번째 시즌을 맞이한 '레인트리 캠페인'을 통합해 네파의 이야기를 한 곳으로 모으는 통합 플랫폼을 구축하고 중장기적 사회 공헌 활동에 나선다.
네파는 '내일을 입다'는 콘셉트로 이번 CSR 채널 통합을 진행했다. 건강한 내일을 만들어 가는 것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해야 할 일이며 착한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길이라는 분석에 따랐다.
또 네파는 이를 바탕으로 통합 플랫폼 '넾스토리'를 구축,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다양한 네파의 사회공헌 스토리를 소개해 나갈 계획이다.
◆CU, 파우치 칵테일 2종 출시
CU가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파우치 모히또'와 '파우치 코스모폴리탄'을 출시한다.
이들 신상품은 배합비가 중요해 비(非)전문가가 만들기 어렵고 한 가지 레시피를 위해 갖춰야 하는 재료가 많기 때문에 홈술로 즐기기 어려운 칵테일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파우치 모히또는 럼을 베이스로 레몬, 라임, 민트를 넣어 상큼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며 파우치 코스모폴리탄은 보드카에 크랜베리, 오렌지, 라임의 조화로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두 상품 모두 저도수(7%) 칵테일로 알콜을 소량 포함하고 있어 술을 못마시는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전 브랜드 세일 돌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창사 최초로 전 브랜드가 함께 참여하는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연다.
먼저 젝시믹스는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여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인 '스윔웨어', 풋웨어 프로젝트 'X시리즈', '바이커 쇼츠' 등 전 제품을 할인한다. 또 위생습관 브랜드 휘아는 김희철 칫솔살균기로 알려진 '이클리너'와 초음파세척기 '웨이버' 등 미니 가전 기기들을 더욱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이와 함께 1020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믹스투믹스에서는 '핑크 쏠트 비키니'를 비롯한 스타일 아이템을 할인 판매하며 쓰리케어코리아는 여름을 맞아 체중 감량에 돌입한 다이어터를 위한 포켓 도시락과 곤약 떡볶이 등의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할 예정이다.
◆KT&G, 잎담배 수확 봉사활동 진행
KT&G가 지난 24일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잎담배 농가들을 돕기 위해 경상북도 문경 지역에서 수확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KT&G는 지난 2007년부터 매년 봉사활동을 실시해 농민들과의 상생을 지속해오고 있다. 올해는 30여명의 임직원들이 문경시 가은읍의 잎담배 농가를 방문해 약 900여 평의 농지에서 4천kg의 잎담배 수확 봉사활동을 펼쳤다.
◆CJ오쇼핑, '포트메리온 도자기 밀폐용기' 단독 판매
CJ오쇼핑이 영국 대표 테이블웨어 브랜드 '포트메리온' 도자기 밀폐용기 세트를 T커머스 채널 내 프리미엄 리빙 제품 소개 프로그램 '올리브 마켓'에서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
포트메리온은 1960년에 첫 선보인 영국의 대표 테이블웨어 브랜드다. CJ오쇼핑은 이번 판매를 위해 '보타닉 가든' 디자인이 적용된 밀폐용기 세트를 준비했다. 이 제품은 지난 3월 출시된 이후 인기를 끌었지만 제작 난이도가 높아 생산량이 적으며 시중에 병행 상품도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CJ오쇼핑은 공식 수입사를 통한 물량을 확보해 판매에 나섰다.
포트메리온 도자기 밀폐용기 세트는 다음달 1일 오전 7시 45분에 CJ오쇼핑플러스 채널을 통해 판매된다. 방송에서만 특별히 정사각 용기 추가 구성 4종을 직사각 용기 본구성 5종에 더해 특가 판매한다. 방송 중에 구매하면 무이자 12개월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일시불로 구매하면 2만 원 즉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호러명부' 프로그램 론칭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이 올 여름 특별한 추억을 간직하려는 관람객을 위해 '호러명부: 오싹무시한 아쿠아 친구들 찾기!'를 론칭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 전시돼 있는 무시무시한 능력을 가진 해양생물을 찾아 스탬프를 찍는 '스탬프 투어'다. 호러 콘셉트에 맞게 이빨·가시·맹독·전기 등 능력을 자랑하는 생물 10종을 선별해 이들의 잘 알려지지 않은 능력과 생존전략에 대한 교육을 담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게이트에서 해양생물 10종의 특징이 설명돼 있는 미션지를 받아 아쿠아리움 동선 곳곳에 비치된 스탬프를 찍으면 미션을 완료할 수 있다. 특히 스탬프를 찍은 미션지는 현장체험학습 확인서로도 활용할 수 있다.
◆삼양식품, 국제 안전보건환경 통합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삼양식품이 안전보건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45001 및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
ISO 45001은 조직의 안전보건 리스크 파악과 안전보건사고 예방 등을 위해 2018년 3월 제정된 국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이다. 최고경영층의 리더십뿐 아니라 안전보건 경영활동에 모든 임직원과 근로자의 참여가 요구된다. 또 ISO 14001은 환경경영시스템을 인증하는 제도다.
삼양식품은 2019년 'KOSHA 18001' 및 'OHSAS-18001' 인증을 획득한 뒤 안전보건 향상에 힘써 온 결과 올해 ISO 45001 및 ISO 14001 통합인증을 국내 인증기관인 KSR 인증원으로부터 취득하는 데 성공했다.
◆롯데호텔, '맘 편한 패키지' 론칭
롯데호텔이 출산을 앞둔 예비엄마들을 위해 호텔에서 마음껏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산모용 선물까지 챙길 수 있는 '맘(mom) 편한 패키지'를 출시한다. 패키지 이용 기간은 오는 28일부터 9월 30일까지이며 롯데호텔 서울·월드· 제주·울산·부산 등 5개 지점에서 판매된다.
맘 편한 패키지는 2가지 타입으로 나뉘어 공통 특전을 제공한다. '해피 맘' 형은 객실 1박, 조식 2인과 임산부들의 '필수템' 클라랑스 아이템 세트를 제공한다. 또 태어날 아이에게 특별한 선물을 주고 싶다면 선택할 수 있는 '해피 베이비' 형은 객실 1박, 조식 2인과 프리미엄 애착인형 '젤리캣'의 베이지 버니 인형을 선물받을 수 있다.
또 롯데호텔은 태교여행으로 호캉스를 즐기며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맘 편한 패키지 매출액의 일부가 대한사회복지회에 기부돼 아이들의 건강한 미래를 위한 발달 진단과 맞춤형 발달 치료 사업 지원에 사용될 계획이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