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V커머스'로 소상공인 판로 개척 돕는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내년 2월까지 400개 소상공인 제품 홍보 영상 차례로 선봬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위메프가 V커머스 프로그램을 통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돕는다.

위메프는 오는 27일부터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협력해 V커머스 '안사고 뭐하니?' 채널을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통해 오는 2021년 2월까지 400개 소상공인 파트너사 제품의 60초 홍보영상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안사고 뭐하니?'는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진행하는 소상공인 V커머스 영상제작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만들어졌다. 소상공인들의 상품 홍보 및 판매활성화를 돕기 위해 위메프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손잡고 민관협력 형태로 기획했다.

위메프가 V커머스를 통해 중소기업 온라인 판로 활성화 지원에 나선다. [사진=위메프]

영상 콘텐츠는 위메프 기획전 페이지, 유튜브 채널 '위메프'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방송 첫날인 27일에는 '바다본 홍게떡볶이'·'치즈폭탄 떡볶이'·'대패오징어' 등 3개 상품의 영상이 공개된다.

영상은 60초 안에 상품의 핵심 셀링포인트를 재치 있게 소개하면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형태로 제작된다. 또 개그맨 양세찬, 이용진, 장동민, 장도연이 크리에이터로 출연해 상품 사용 꿀팁 등을 소개하는 영상도 4회에 걸쳐 선보일 예정이다.

위메프는 V커머스 채널 오픈과 함께 소상공인 파트너사의 매출 활성화를 위해 1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할인쿠폰의 판촉비용은 전액 위메프가 부담한다. 또 다음달 31일까지는 상품 후기를 통한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위메프 100만 포인트, 에어팟 프로, 호텔 뷔페 식사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우수한 소상공인 제품을 지원하기 위해 정보와 재미를 담아 영상 콘텐츠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소상공인의 판매 역량 강화 및 매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메프, 'V커머스'로 소상공인 판로 개척 돕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