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기당 30만원"…이마트24, 편의점주에 학자금 지원 '눈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5년 초과 운영한 가맹점에 유치원 학자금 지급…혜택 가맹점 점차 늘어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이마트24가 '자녀 학자금 지원' 혜택 등 차별화된 가맹점 복지 정책으로 가맹점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1일 이마트24에 따르면 5년 초과 운영 가맹점은 자녀 유치원 학자금을 분기당 최대 30만 원, 총 8회 240만 원 지원 받을 수 있다. 이는 이마트24 직원과 동일한 복지 혜택으로, 사업 시작 5년을 넘어서며 학자금 지원을 받는 점포가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오픈 후 5년 초과 운영점이 늘어나고 있는 올해 상반기에는 8개 가맹점에서 유치원 학자금을 받았다. 하반기에는 6점포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마트24 점포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매년 학자금 지원 대상 점포는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마트24 점포 전경 [사진=아이뉴스24 DB]

이마트24는 가맹점에 차별화된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자 5년, 10년, 15년 초과 운영한 가맹점에 대해 유치원(최대 8회, 240만 원), 중·고등학교(12학기 전액), 대학교(4년제 8학기, 최대 4천만 원, 2년제 4학기 최대 2천만 원) 학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해 8월에는 상생협력조정위원회를 신설해 가맹점과의 소통에 적극 나섰다. 올해 8월부터는 가맹점 경영주 및 직계가족, 근무자까지 종합건강검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원안도 마련했다.

박용일 이마트24 지원담당 상무는 "사업 시작 5년을 넘어서면서 올해부터 유치원 학자금 지원 혜택을 받는 가맹점이 늘어나고 있다"며 "편의점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경영주와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찾을 수 있도록 차별화된 상생정책과 가맹모델을 지속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분기당 30만원"…이마트24, 편의점주에 학자금 지원 '눈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