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평촌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7월 분양 예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최고 48층 높이…690실 규모 생활숙박시설 및 상업시설 함께 구성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대우건설은 7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일대에 '평촌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를 분양한다고 14일 밝혔다.

평촌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는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591-6번지 일원에 지하 6층~지상 최고 48층, 3개 동, 총 690실 규모의 생활숙박시설로 조성된다. 주거형 생활숙박시설 552실과 호텔형 생활숙박시설 138실로 구성되며, 지상 1~2층에는 상업시설이 함께 구성된다.

평촌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조감도. [대우건설]

호텔형 생활숙박시설의 경우 한화호텔&리조트가 직접 운영 및 관리를 맡을 예정이다. 주거형 생활숙박시설은 중소형 아파트와 동일한 구조로 조성돼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주거형 숙박시설의 타입별 가구수는 ▲74㎡ 111실 ▲88㎡ 441실 등 모두 552실이다.

단지는 생활숙박시설로 조성되는 만큼,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의 적용을 받아 다양한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전국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 필요 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1가구 2주택 요건에도 해당되지 않아 다주택자에 대한 규제도 피할 수 있다.

또한 양도세 및 보유세 중과 대상도 아니며, 특히 전매제한이 없어 당첨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하다.

안양시는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고 쇼핑, 편의시설 등 탁월한 정주여건을 갖춘 수도권 남부의 대표지역으로 꼽힌다. 특히 단지가 들어서는 평촌신도시는 분당·일산·산본·중동 등과 더불어 조성된 1기 신도시로 뛰어난 교육환경과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이미 형성돼 있어 주거선호도가 높다.

평촌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는 이러한 안양 평촌신도시에서도 최중심 입지로 불리는 안양시청 바로 앞에 위치해, 안양시가 자랑하는 교통, 교육, 편의 등의 인프라시설을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지하철 4호선 평촌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단지며, 시민대로가 맞닿아 시내 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 외곽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과천대로 등이 인접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우수한 교육여건도 돋보인다. 평촌초, 평촌중 등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고, 수도권 3대 학원가로 유명한 평촌학원가도 가까워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단지 내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실제 주변에는 안양시청, 안양소방서, 수원지방법원 안양지원 등의 관공서를 비롯해 이마트, CGV,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뉴코아 아울렛 등 대형 쇼핑문화시설, 한림대학교 성심병원 등 의료시설, 중앙공원, 평촌공원, 미관광장 등의 녹지시설이 가깝게 자리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가 조성되는 관양동과 평촌동 일대는 아파트 노후화로 이전 수요가 풍부해, 벌써부터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최고 48층의 안양 최고 높이로 조성하는 것과 더불어 1군 브랜드 대우건설의 우수한 상품설계를 적용해 안양시 대표 랜드마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촌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견본주택은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919번지에 마련되며, 7월 오픈 예정이며, 생활숙박시설과 상업시설 동시분양 예정이다.

/이영웅 기자 her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우건설, '평촌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7월 분양 예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