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스포츠와 기부 결합…'달리기 행사' 참가자 모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오는 20일 낮 12시까지 신청…언택트 시대의 새로운 나눔 문화 방법 제시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오는 25일부터 양일간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기부 문화 확산 달리기 행사 '제5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의 1만명 참가자 모집을 선착순으로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스포츠와 기부가 결합돼 신나는 달리기 축제이자 영향력 있는 기부 문화 확산 캠페인으로 자리매김한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 올해는 언택트 방식으로 개최되며 새롭게 나눔 문화를 이어간다.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가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방식으로 개최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참가자들은 대회기간인 48시간 동안 각자 자신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자신만의 달리기를 할 수 있고, GPS 기반의 스마트폰 건강 애플리케이션인 '스트라바'를 활용하면 본인의 기록 및 참가자 중 순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의 참가비는 1인당 5만원으로, 참가자들은 이에 더해 원하는 만큼 추가 기부금을 낼 수 있다. 참가비 등 기부금 전액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을 위한 기금으로 전달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메르세데스-벤츠 및 기브앤 레이스 로고가 새겨진 스포츠 티셔츠와 스포츠 백이 제공되며, 특히 올해에는 코로나19 생활 방역 수칙을 고려해 마스크도 함께 제공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20일 낮 12시까지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선착순 및 추첨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모바일 커피 상품권과 러닝 벨트,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참가권 등의 경품이 제공된다. 스트라바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아 '기브앤 레이스' 클럽에 가입하면 사전 프로그램 및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이번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나눔 확산은 이어져야 한다는 취지에서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된다"며 "비록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각자 달리지만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함께 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나누고 싶다"고 밝혔다.

/강길홍 기자 sliz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벤츠, 스포츠와 기부 결합…'달리기 행사'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