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스마트창구 Plus' 출시…고객 대기시간 줄인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기시간 동안 미리 필요 정보 작성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하나은행은 영업점 방문 고객의 대기시간 단축을 위한 신청서 사전작성 시스템인 '스마트창구 Plus'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영업점에 방문한 고객이 대기시간 동안 거래할 업무에 대한 필요정보를 사전에 작성하고, 차례가 돼 직원과 창구 거래 시 미리 작성한 서식과 정보를 호출해 간편히 업무를 처리하도록 도와주는 게 특징이다.

[사진=조성우 기자]

하나은행은 고객과 직원의 업무 처리시간 절감을 통해 대기시간 단축은 물론 직원의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이 서비스를 마련했다. 적용대상 업무는 입금, 출금, 환전, 전자금융·비밀번호 변경 등과 같은 업무가 해당된다.

특히 서비스 이용방법 중 QR코드 접속을 통한 고객 스마트폰에서의 신청서 작성은 시중은행 최초로 적용된 서비스로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고객 자신의 휴대폰을 활용하면 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업무의 시간효율성을 높여주는 '스마트창구 플러스'는 QR코드를 통한 접근 방법을 도입하는 등 고객과 직원 모두의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의 업무방식 변화에 이와 같은 하나은행의 행복경영이란 가치를 담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은행, '스마트창구 Plus' 출시…고객 대기시간 줄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