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스마트키 기능을 스마트폰에 담았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더 드라이빙 앱 키' 출시…앱으로 도어 잠금·해제 등 가능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기아자동차가 디지털 키를 이용할 수 없었던 고객들을 위해 서비스 협력사 오토큐와 함께 '더 드라이빙 앱 키'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더 드라이빙 앱 키는 기존 자동차 스마트키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되 스마트키를 소지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앱으로 도어 잠금 및 해제, 트렁크 열림 등을 제어할 수 있는 오토큐의 브랜드 상품이다. 현대ᆞ기아차 사내스타트업으로 시작해 2019년 분사한 '튠잇'이 개발했다.

기아차는 디지털 키를 차량 옵션으로 선택할 수 없었던 고객들도 키가 없는 상황에서 차량을 이용하고 가족·지인 등과 손쉽게 차량을 공유할 수 있도록 더 드라이빙 앱 키를 마련했다.

기아자동차가 디지털 키를 이용할 수 없었던 고객들을 위해 서비스 협력사 오토큐와 함께 '더 드라이빙 앱 키'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기아자동차]

대상 차종은 셀토스·쏘렌토·스포티지·카니발·모하비·K5·K7·니로·레이 등 총 9개이며,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자동차 스마트키를 갖고 오토큐에 방문하면 된다.

오토큐는 더 드라이빙 앱 키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31일까지 30% 할인된 가격인 19만8천 원에 상품을 판매한다. 구매 가능한 오토큐 지점은 '기아 빅'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기아차는 차량 관리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는 회사 또는 스타트업과의 상생을 위해 다음달 5일까지 오토큐의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용 상품인 '큐솔루션' 신제품 발굴을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을 실시한다.

참가자들은 차량 관리 전 영역에서 신제품을 제안할 수 있으며, 당선 상품에 대해서는 오토큐 공식 브랜드 상품 지정 및 판매 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회사 또는 스타트업은 기아 레드멤버스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오토큐와 함께 혁신적인 기술과 우수한 상품성을 가진 제품을 지속 출시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강길홍 기자 sliz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아차, 스마트키 기능을 스마트폰에 담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