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보육원 청소년 후원 위한 장학금 전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공계 전문대생·고등학생 114명에 총 2억 8천만원 전달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에쓰오일이 보육원 청소년들을 위해 총 2억 8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에쓰오일은 24일 서울 마포구 소재 본사 사옥에서 한국아동복지협회와 함께 보육원 청소년의 학업·자립을 돕기 위한 2020 에쓰오일 드림(Dream) 장학금 전달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수혜 학생 참석없이 간략하게 진행됐다.

먼저 에쓰오일은 보육원 출신 전문대생 중 화학공학, 기계, 전기·전자 등 이공계 전공 학생 44명에게 각각 250만원씩 장학금을 지원했다. 에쓰오일은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졸업할 때까지 지원을 계속하고 있다.

취업을 준비하는 고등학생 70명에게도 중장비·컴퓨터·미용·제과제빵 등 전문 기술이나 자격증 습득을 돕기 위한 기술교육비 200만원씩을 전달했다. 드림장학금은 2016년부터 올해까지 약 600명에게 14억 8천만원이 지원됐다.

에쓰오일 후세인 알 카타니 CEO는 "교육이야말로 학생들이 본인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기회를 잡아 꿈꿔왔던 미래를 현실화시킬 수 있는 발판이 되어준다"면서 "학생이 전문지식과 기술을 갖춰 사회에 진출하고 각자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에쓰오일이 응원하겠다"고 격려했다.

/이영웅 기자 her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쓰오일, 보육원 청소년 후원 위한 장학금 전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