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SK건설이 구성원의 건강증진과 긍정 에너지 확산을 위한 챌린지를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SK건설은 '손씻기 챌린지'를 진행한 데 이어 지난 한달 간 '행복걷기 챌린지'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행복걷기 챌린지는 SK건설 구성원을 대상으로 일상 속 걷기 운동을 장려하는 건강 캠페인이다. 이번 챌린지는 구성원들의 성취감을 고취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 속 사내 긍정적인 에너지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Walk On)'을 통해 진행됐으며 스마트폰만 있으면 본사·국내외 현장 등 근무지와 관계없이 구성원 누구나 참여가 가능했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 4주간 구성원 1천76명이 참여해, 2억4천440만 누적 걸음 수를 기록했다. 챌린지 기간 동안 1일 1만보 걷기, 누적 걸음 수 톱10, 사진 찍기 콘테스트 등 색다른 미션이 매주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미션을 달성한 구성원에게는 소정의 선물도 증정했다. 챌린지에 참여하는 구성원들은 직접 찍은 산책 풍경, 현장 활동, 출퇴근 모습 등을 앱에 있는 커뮤니티를 통해 공유하며 서로를 응원했다.
앞서 SK건설은 지난 4월 구성원들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손씻기 챌린지'를 실시했다. 구성원들은 동료 또는 가족과 함께 손씻는 모습을 영상에 담아 참여했으며, 편집된 영상은 SK건설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됐다. 이 영상은 22일 기준 누적 조회수 3만4천회를 돌파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