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SM3 Z.E.' 부산 지역 청년 지원…대상자 모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부산 강서구·기장군 내 중소·중견기업 신규 취업 청년 대상

[아이뉴스24 황금빛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부산 지역 청년들에게 준중형 세단형 전기차 SM3 Z.E.를 지원하는 사업 대상자를 2차로 모집한다.

르노삼성차는 부산시와 '부산청춘드림카 지원사업' 2020년 2차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부산청춘드림카 지원사업은 대중교통이 취약한 부산 강서구와 기장군 내 중소·중견기업에 신규 취업한 청년에게 준중형 세단형 전기차인 르노삼성 SM3 Z.E.를 2년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산업단지 근무 청년들의 출퇴근 환경 개선을 위해 부산시에서 차량 임차료의 일부를 지원해 지역 청년들의 취업난과 중소·중견기업의 인력난을 동시에 해소하고 전기차 보급 확대도 실현하는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가져오는 지역기여 사업이다.

부산시는 매년 100명이었던 지원 대상자를 올해는 130명으로 늘리기로 하고, 올해 초 1차 대상자로 선정된 64명에게 SM3 Z.E.의 임차를 지원한 바 있다.

이번 2차 대상자 인원은 총 66명이며 모집 기간은 7월 3일 밤 12시까지다.

만 21세 이상 만 39세 이하 부산 강서구 및 기장군 내 중소·중견기업에 근무하는 청년 노동자 가운데 신청 접수 공고일 기준 1년 이내 신규 취업자 또는 취업 예정자로서 운전면허 취득 1년 이상인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 가운데 소득수준과 통근 거리, 근무지 재직자 수 등을 평가해 최종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지원사업 운영은 부산경제진흥원에서 총괄 관리하며 자세한 문의는 부산경제진흥원 산단관리팀 서부지소 및 동부지소로 하면 된다.

[르노삼성자동차]

현재 지원사업 선정 인원 중 92%가 재직 상태를 유지하며 고용 안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선정인 대상으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 결과 청춘드림카가 재직에 도움이 된다는 응답이 96%에 달하는 등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높은 인기 덕에 매년 많은 신청자가 몰리고 있으며 타 지역 시·도 등 지자체에서도 사업 관련 문의와 벤치마킹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SM3 Z.E.는 국내 유일의 5인승 준중형 세단형 전기차로 넉넉한 실내공간이 특징이다. 르노삼성차는 SM3 Z.E.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자체적으로 준비한 특별 구매보조금 600만원을 추가 지급하고 있어 여기에 국고보조금 616만원을 더한 SM3 Z.E.의 총 구매 혜택은 1천216만 원이다. 이와 함께 각 지자체별 전기차 보조금을 더하면 실 구매 비용은 더 낮아져 지역에 따라 1천400만 원대에 차량 구매도 가능하다.

르노삼성차는 SM3 Z.E. 전기택시 구매 고객에게도 차량 가격의 25% 할인 혜택을 제공해 전기택시 보급에 적극 나서고 있다.

/황금빛 기자 gold@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르노삼성차, 'SM3 Z.E.' 부산 지역 청년 지원…대상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