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차' 414가구 이달 일반분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에 대규모 투자계획 발표 등 풍부한 개발호재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호반건설이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춘 고덕신도시내에 신규 분양단지 공급에 나선다.

호반건설은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A43블록에서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차'를 이달 분양한다고 5일 밝혔다. 시행은 군인공제회, 시공은 호반건설이 맡았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35층, 7개 동이며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전용면적 84㎡ 766가구다. 이 중 군인공제회 회원 물량을 제외한 일반분양 분은 414가구다. 타입 별 가구 수는 ▲84㎡A 57가구 ▲84㎡B 29가구 ▲84㎡C 94가구 ▲84㎡D 32가구 ▲84㎡E 152가구 ▲84㎡F 50가구 등이다.

고덕국제신도시는 평택시 서정동·모곡동·장당동·지제동·고덕면 일대 1천340만㎡ 규모에 5만9천여 가구, 14만여 인구가 거주하는 신도시다.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기지인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위치해 있고, 최근 대규모 투자계획을 발표해 더욱 더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단지는 고덕신도시 내에서 교통과 교육, 생활편의시설, 근린공원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갖췄다. 바로 앞에는 고덕국제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고덕신도시 주요지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BRT 주변에는 상업지구 용지도 예정돼 있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차 조감도. [사진=호반건설]

평택~제천고속도로 고덕IC 접근이 쉽고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평택~화성고속도로와 연결 돼 수도권 내‧외곽 이동이 편리하다. 인근 수도권 전철 1호선과 SRT가 정차하는 지제역을 이용한 서울 접근성도 좋다.

교육여건도 우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보권에 유치원용지와 학교용지가 있고, 국제학교용지 등이 있는 에듀타운도 인근에 있어서 학부모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공연장, 전시‧편의시설 등을 조성하는 평택 평화예술의전당 예정부지, 중앙도서관 부지, 박물관 예정부지도 있다. 주변에 함박산 근린공원도 조성 중이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차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Bay) 설계(일부 가구 제외)를 적용해 통풍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주부의 가사 동선을 배려한 주방가구 배치와 드레스 룸, 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선큰 광장을 통해 커뮤니티 센터로 들어서면, 피트니스 클럽과 GX룸, 시어터 룸, 작은 도서관, 독서실,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코인세탁실 등 취미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주민편의시설이 들어선다.

또한, 입주민 전용 라운지(주민공동시설)와 가족모임과 파티 등으로 이용 가능한 게스트하우스도 제공된다. 단지 주 출입구에는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한 승하차 공간을 마련하고, 택배 차량도 지하 진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견본주택은 평택시 죽백동 일대에 들어서며 입주는 오는 2022년 5월 예정이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호반건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차' 414가구 이달 일반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