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X박스 시리즈X서 구버전 게임도 쾌속질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고해상도·120프레임으로 재생…별도작업 필요 없어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의 차세대 게임기 X박스 시리즈X 사용자는 수천개의 구버전 게임을 최신 게임처럼 고해상도에서 끊김없이 자연스럽게 실행할 수 있을 전망이다.

더버지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MS는 28일(현지시간) X박스 시리즈X가 구버전 게임을 최신 게임처럼 제대로 구현할 수 있도록 HDR 전환 기술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1세대 X박스 게임 등을 포함한 각종 X박스 기기용 게임들도 X박스 시리즈X에서 HDR의 고해상도와 1초당 120프레임 비율로 구현해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보여준다.

X박스 시리즈X는 구 버전 게임도 최신 게임처럼 고해상도로 실행한다 [출처=MS]

X박스 시리즈X는 HDR 전환 기술을 통해 개발자가 별도 코딩 작업없이 구버전 게임을 최신 게임처럼 빠르고 선명한 화질로 실행할 수 있게 한다.

따라서 게이머는 최신게임을 구입하지 않고 기존 구버전 게임으로도 충분히 X박스 시리즈X에서 즐길 수 있다.

특히 올 가을에 출시될 X박스 시리즈X는 동영상 실행을 2배로 해주는 기술로 인해 기존 1초당 60프레임으로 구동하는 동영상을 자동으로 120프레임으로 바꿔 구버전 게임을 쾌적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게 한다.

MS는 이번 구버전 게임의 호환성 강화로 기존 게이머의 충성도를 더욱 높이고 게임 생태계를 한층 강화시키는 효과를 낳을 것으로 예상된다.

/안희권 기자 arg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MS X박스 시리즈X서 구버전 게임도 쾌속질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