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카드 사진 저장하지 마세요…우리은행, 유튜브에 스마트폰 해킹 피해 예방 영상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시·구립 노인복지관에도 제공 예정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우리은행은 스마트폰 해킹 피해 예방을 위한 '당신의 스마트폰은 안전한가요?'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영상에서는 코로나19 사칭 스미싱, 스마트폰 해킹 등의 범죄 사례와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한 스마트폰 사용법 6가지를 제안한다. ▲화면잠금화면 설정 ▲의심스러운 문자 클릭 자제 및 삭제 ▲백신 설치를 통한 실시간 스마트폰 점검 ▲개방형 와이파이 사용주의 ▲스마트폰 내 금융정보 저장 금지 ▲우리은행 이중인증 및 원터치 리모콘 서비스 등이 담겼다.

[이미지=우리은행]

해당 영상은 유튜브에서 '우리은행' 검색 후 우리은행의 공식 유뷰트 채널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해당 영상을 시·구립 노인복지관에 제공할 예정이다. 작년부터 디지털 금융사기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고령층을 대상으로 전국 시·구립 노인복지관에서 스마트폰 보안교육을 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대면 교육이 어려운 만큼, 제작된 영상을 통해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시기인 만큼, 스마트폰을 이용해 쉽게 점검할 수 있는 정보보호 교육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영상이 최신 금융사기 피해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보안카드 사진 저장하지 마세요…우리은행, 유튜브에 스마트폰 해킹 피해 예방 영상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