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 휠라, '그라운드 프로젝트' 론칭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휠라, '그라운드 프로젝트' 론칭

휠라가 지역 내 이색 공간의 정취와 문화를 향유하는 이색 콜라보레이션인 2020 '그라운드 프로젝트'를 론칭한다.

'그라운드 프로젝트'는 지역 내 고유한 개성을 지닌 공간을 선정, 휠라의 헤리티지를 접목한 협업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프로젝트다. 브랜드와 장소, 공간이 만나 아이템을 개발하는 한편, 장소가 지닌 고유한 감성과 문화를 아이템에 담아내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를 통해 해당 지역의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2020년 휠라 그라운드 프로젝트의 파트너 지역은 서울 '이태원'이며, 대상 매장은 카페 겸 식당이자 복합문화공간으로 잘 알려진 '슈퍼막셰'와 1세대 향초 브랜드로 인기를 얻은 '메종 데 부지'다. 휠라는 이들과 함께 '블랑, 루주, 마린' 등 페이퍼 퍼퓸 3종을 콜라보 티셔츠와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CJ오쇼핑, '에코 패키지 투게더' 캠페인 진행

CJ오쇼핑이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친환경 캠페인 '에코 패키징 투게더'를 전개한다.

'에코 패키징 투게더'는 택배 상자의 올바른 분리배출을 통해 재활용을 촉진하고 과대포장을 방지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유통 포장재 폐기 시 분리배출 안내 ▲맞춤형 적정 포장 기준 안내 시스템 마련 ▲친환경 종이 포장재 지속 확대를 통한 소비자와 협력사의 자발적 참여 유도 내용이 포함된다.

[사진=CJ오쇼핑]

CJ오쇼핑은 배송 알림 문자와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를 통해 재활용 문화 확산 및 소비자들의 친환경 활동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또 전표·테이프 등 이물질을 제거하지 못한 종이상자는 소각이나 폐기물로 처리하고, 맞춤형 적정 포장 기준과 포장방법 등에 대한 세부 안내 가이드를 제작해 협력사를 대상으로 지속 안내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물산, '하티스트X빈폴' 협업 상품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장애인 전문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하티스트'가 론칭 1주년 및 장애인의 날을 맞아 '빈폴'과의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

'하티스트X빈폴' 협업 컬렉션은 빈폴 고유의 아이덴티티가 살아있는 완성도 높은 디자인 및 고품질 소재에 하티스트의 주요 기능적 디테일을 적용, 착용감과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휠체어 장애인의 라이프스타일만 고려한 기존 하티스트 상품과 달리, 비장애인들이 입어도 자연스럽고 편안한 유니버설 디자인 개념을 적용했다. 다소 짧았던 셔츠 기장을 비장애인들이 입기에도 어색하지 않도록 늘렸으며, 암홀 부분의 액션 밴드는 그대로 적용해 누가 착용하더라도 움직임이 편해 장애인·비장애인 고객 모두 만족하도록 제작했다.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몽드 셀렉션' 대상 수상

하이트진로 '일품진로1924'와 '일품진로19년산'이 세계적 주류품평회인 '2020 몽드셀렉션'에 출품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하이트진로]

몽드셀렉션은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리는 국제주류품평회로, 영국 런던의 국제주류품평회,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국제주류품평회와 함께 세계 3대 주류품평회로 알려져 있다. 매해 100여 명의 주류 전문가들이 제품 맛과 향을 포함한 품질을 분석해 90점 이상 받은 제품에 한해 대상을 수여한다.

◆카페베네, 페이코 결제 프로모션 전개

카페베네가 다음달 31일까지 간편 금융 플랫폼 기업 NHN페이코와 함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주문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춰 선보인 깜짝 할인 이벤트다.

고객은 카페베네 매장에서 메뉴 주문 시 매장 내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카페베네 공식 멤버십 앱 내 '스마트 오더' 혹은 페이코 앱 내 '페이코 오더'를 통해 페이코로 결제하면 2천 원을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1일 1회씩 총 3회 할인 가능하다.

◆맥도날드, '허니 크림치즈 상하이 버거' 첫 선

맥도날드가 오는 23일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에 부드러운 크림 치즈와 달콤한 허니 소스를 더한 신제품 '허니 크림치즈 상하이 버거'를 출시한다.

[사진=맥도날드]

허니 크림치즈 상하이 버거는 매콤한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에 크림치즈와 꿀을 가미한 이색 조합으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반전을 보여준 메뉴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닭가슴살 패티에 크림치즈를 올려 더욱 부드럽고 고소해졌으며, 달콤한 허니 소스를 곁들여 매콤한 시즈닝의 패티와 조화를 이루며 색다른 풍미를 더했다.

◆오비맥주, 대학생 서포터즈 '오비랑' 발대식 개최

오비맥주가 지난 17일 환경재단과 함께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고 환경보호의 목소리를 낼 오비맥주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 '오비랑'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주최측인 오비맥주와 환경재단, 서포터즈들이 모두 비대면 온라인 화상회의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오비랑'은 오비맥주가 올해 처음으로 출범한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다. 지난 3월 온라인 면접을 통해 380명의 지원자 중 24명의 서포터즈를 선발했다. 이번 1기는 환경재단과 함께 오는 6월까지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환경보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아이 안심 클린존' 운영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나들이가 조심스러운 요즘 가족 고객에게 재미와 안전한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호텔과 리조트 내에 '아이 안심 클린존'을 선보인다.

먼저 더 플라자는 스위트 객실, 한화리조트는 뽀로로 객실을 아이 안심 클린존으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또 시그니처 객실인 '플라자 스위트'에는 객실에 나노드론 공기청정기, 항 알레르기 케어 성능 카펫 등을 설치해 '퓨어 플라자 스위트'로 탈바꿈시켰다.

[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또 거제 벨버디어, 설악 쏘라노, 대천 파로스, 용인 베잔송, 경주의 뽀로로 객실도 '아이 안심 클린존'으로 지정했다. 전문 방역업체와 함께 객실뿐만 아니라 객실 내 미끄럼틀, 블록 놀이공간, 안전매트 등도 세심히 방역해 아이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휠라, '그라운드 프로젝트' 론칭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