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우리동네 선거, 빅데이터 뉴스 확인하세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역 이슈 분석에 빅데이터 접목…유권자 '우리 동네 현안' 접근성 개선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LG헬로비전이 4.15 총선을 맞아 빅데이터로 정리한 지역 현안 방송을 제공한다.

LG헬로비전(대표 송구영)은 ▲빅데이터 분석 기반 지역 현안 소개 코너 '빅데이터로 보는 지역이슈' ▲'21대 총선' VOD 특별관 ▲유튜브 전용 콘텐츠 등을 선보인다고 12일 발표했다.

LG헬로비전 관계자가 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선거방송을 홍보하고 있다. [출처=LG헬로비전]

우선 '빅데이터로 보는 지역이슈'로 유권자들이 지역 현안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시청자들은 지역 핵심 이슈를 그래픽 형태로 쉽게 파악할 수 있고 현안에 대한 우리 동네 유권자들 다양한 의견도 인터뷰 형태로 접할 수 있다. 선거운동 기간 동안 제공되는 지역채널 뉴스에 함께 편성된다.

이 코너를 위해 LG헬로비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팀은 전국 253개 선거구 중 방송 권역에 해당하는 74개 선거구 핵심 이슈를 분석했다. 최근 2년간 주요 포털에 게재된 지역 관련 기사 약 28만건에 언급된 키워드 버즈량을 분석해 선거구 당 200여개 키워드를 추렸다.

언제든 선거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21대 총선' VOD 특별관도 마련했다. 지역채널에 편성되는 우리 동네 후보자 경력방송, 토론회, 개표방송 등을 VOD 형태로 찾아볼 수 있다. 부재자 투표, 투표소에서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주의사항, 사전투표 시간 등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선거를 소재로 한 유튜브 전용 콘텐츠도 지역 미디어국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뉴스토리'카테고리에 마련된 선거 콘텐츠를 통해 시청자들은 각 지역 선거 히스토리, 우리 동네 역대 최다선 의원 등 다양한 선거 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아울러, LG헬로비전은 지역 유권자 투표 참여를 독려하고자 15일까지 투표 참여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를 유지한 채 투표에 참여했음을 알리는 인증샷과 당선자에게 바라는 점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제보25'로 보내면 된다.

박은정 LG헬로비전 미디어사업담당은 "코로나19로 후보자와 대면해 직접 선거 정보를 접하기 힘든 상황에서 지역 유권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킨다는 취지에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기술과 콘텐츠 소비 행태 등 다양한 변화 속에서 DX을 통해 지역 정보를 더욱 자세히 전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 chew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헬로비전 "우리동네 선거, 빅데이터 뉴스 확인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