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해외 송금 서비스 개시…은행보다 수수료 저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첫 해외 송금 시 수수료 무료 쿠폰 제공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KB국민카드는 유니온페이 카드 결제망을 활용해 기존 은행 송금 대비 10분의 1 수준의 송금 수수료로 해외 송금이 가능한 '해외 송금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유니온페이 카드 결제망을 이용해 송금인의 유니온페이 카드 보유 여부에 관계없이 수취인의 유니온페이 카드번호, 이름만 알면 해외 송금이 가능하다.

[이미지=KB국민카드]

기존 은행 스위프트망을 활용한 외화 송금 대비 ▲전신료 ▲중개 수수료 ▲수취 수수료가 없어 송금 수수료가 저렴한 게 특징이다.

송금에 걸리는 시간도 평균 30분 내외로 통상 3일 이상 걸리는 은행 송금 시간보다 짧다.

이 서비스는 KB국민카드 회원이며 대한민국 국민인 거주자 중 카드 결제계좌를 KB국민은행 계좌로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 가능 고객은 향후 다른 은행 결제계좌를 카드 결제계좌로 사용 중인 고객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 송금은 중국 지역에 한해 가능하며 향후 비자나 마스터 등 다양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동남아, 북미, 유럽 등으로 대상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송금 한도는 ▲1회 최대 미화 5천 달러 ▲1일·연간 최대 미화 5만 달러다.

송금 시 환율은 KB국민은행 전신환매도율이 적용되며 송금 수수료는 원화 환산 송금 금액이 100만원 이하면 3천원, 초과하면 5천원이다. 송금 방식은 즉시 송금 또는 지연 송금 중 선택이 가능하다.

해외송금 서비스 등록 시와 첫 해외 송금 시 '송금 수수료 무료 쿠폰'을 제공하고 송금 1회당 한 개의 스탬프를 제공해 다섯 개 적립 시 '송금 수수료 무료 쿠폰'이 추가 제공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해외 송금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국제 브랜드 카드 결제망을 활용해 송금 수수료는 줄여주고 송금 시간도 단축하는 등 알뜰하고 편리한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준비했다"라며 "향후 송금 대상 국가 확대를 비롯해 해외 송금을 희망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부가·편의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국민카드, 해외 송금 서비스 개시…은행보다 수수료 저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